치위협, 대국민 영상공모전 진행
상태바
치위협, 대국민 영상공모전 진행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9.0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마스크 시대, 나만의 구강건강관리 방법' 주제로
치위협이 대국민 영상공모전 '구강건강 싹쓰리'를 개최한다.
치위협이 대국민 영상공모전 '구강건강 싹쓰리'를 개최한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가 코로나19 시대 마스크 착용 일상화에 따른 구강건강 저하를 막고 올바른 구강위생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영상공모전을 진행한다.

‘구강세균 싹쓰리(齒)-구강건강관리 영상공모전’이란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치위협은 '마스크 시대, 나만의 구강건강관리 방법'을 주제로 5분 미만의 동영상을 공모한다.

공모 영상은 Vlog와 UCC, 애니메이션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출품이 가능하며 대국민 공모전으로 진행되는 만큼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당 1개 작품만 출품해야 한다.

공모 기간은 오늘(1일)부터 오는 29일까지이며 추후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내달 13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및 시상은 ▲대상 1명(팀)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등 총 17명(팀)을 선정 시상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는다.

치위협 박정이 부회장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구강건강 저하에 대한 우려와 함께 일상 속 올바른 구강관리법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의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구강보건전문가로서 치과위생사들이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기여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공모전 개최의 의의를 밝혔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치위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