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학회, 신의료기술평가 A to Z 다룬다
상태바
보험학회, 신의료기술평가 A to Z 다룬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0.09.0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치의학회와 공동 온라인 추계학술집담회 개최…“신의료기술평가에 대해 치의학계 관심 가지길”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박덕영 이하 보험학회)와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 이하 치의학회)가 오는 19일 공동으로 온라인 추계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신의료기술평가와 건강보험급여’를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집담회에서는 신의료기술이정 및 급여화 절차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강연으로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이월숙 단장과 이현민 팀장의 ‘신의료기술평가와 건강보험급여화 절차’,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강시묵 교수와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김조은 교수의 ‘신의료기술평가와 건강보험급여화 추진사례’ 등이 마련됐다.

치의학회 김철환 회장은 “신의료기술 인정 및 급여화 프로세스에 대해 그동안 의학 학술단체에 비해 치의학 학술단체들의 관심이 적었고, 그 결과 신의료 기술 분야에서 치의학 임상분야 인정건수가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집담회를 통해 신의료기술 급여화와 기준, 등재 비급여의 급여화 과정 등에 대한 치의학계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온라인 회의 프로그램인 ZOOM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집담회 등록은 보험학회 정회인 학술이사(010-5129-9224)에게 문자 메시지로 면허번호와 등록자명을 보내 신청하면 된다. 추후 등록자에 한해 온라인 접속링크를 발송할 예정이다.

온라인 학술집담회 특성상 현장등록은 불가하며, 오는 10일까지 등록해야 한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수강 완료 시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2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대한치과보험학회, 대한치의학회가 오는 19일 공동으로 온라인 추계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대한치과보험학회, 대한치의학회가 오는 19일 공동으로 온라인 추계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