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기초는 ‘ALL IN ONE’ 세미나로!"
상태바
"임플란트 기초는 ‘ALL IN ONE’ 세미나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9.0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 핸즈온 세미나… 임플란트의 핵심 개념부터 실전 응용까지 실습 통해 완벽 습득
덴티스가 'ALL IN ONE Hands-on Seminar'를 개최한다.
덴티스가 'ALL IN ONE Hands-on Seminar'를 개최한다.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3월 총 5회에 걸쳐 임플란트 기초 임상력을 끌어 올리는 실전 세미나로 개최했던 'ALL IN ONE Hands-on Seminar'를 하반기에도 개최한다.
 
덴티스의 대표적인 임플란트 베이직 과정인 ALL IN ONE Hands-on Seminar는 이번에도 연수서울치과 김재윤 원장과 나기원 원장이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의 핵심 개념부터 실전 응용까지 실습을 통해 완벽하게 습득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오는 26‧27일과 10월 17‧18‧25일 등 총 5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1‧2회차와 5회차에는 김 원장이 연자로 나서 수술파트를, 3‧4회차에는 나 원장이 연자로 나서 보철파트를 진행하며 모든 파트에는 실습을 포함하고 있다.

1회차에서는 임플란트의 기초 이론을 시작으로 임플란트의 치료계획과 식립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리뷰와 함께 핸즈온을 통해 다양한 케이스에 맞는 임플란트 선택과 식립을 진행한다. 또한 SAVE SEPTUM KIT를 활용한 발치 즉시 식립, SQ SHORT&WIDE KIT를 활용한 임플란트 식립 실습도 함께 진행된다.

2회차에서는 봉합에 대한 종합적인 기본강의와 더불어 상악 전치 심미 임플란트와 GBR 수술의 기본개념, 골이식재와 멤브레인의 종류와 선택에 대해 종합적으로 다룬다. 강의 후 실습을 통해서는 절개 디자인, 플랩 처치, 봉합 테크닉을 전수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상황에서의 GBR 테크닉 실습과 더불어 SAVE RIDGE KIT를 활용한 릿지 확장 및 픽스쳐 식립, SAVE GBR KIT를 활용한 자가골 채취 및 활용에 대한 실습도 진행한다.

3회차에서는 픽스처와 보철물 체결, 임플란트 인상의 기본개념과 방법, 인상 오차의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연이어 진행될 4회차에서는 임플란트 보철을 위한 바이트 채득, 임플란트 보철 디자인, 구치부 임플란트 보철시 고려사항, 임플란트 보철의 문제점 등을 다루고 임플란트 인상 및 바이트 채득 실습을 진행한다.

마지막 5회차에서는 상악동 해부학의 이해와 상악동 연관 상악 구치부 치료계획을 다룬다.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즉시식립과 릿지 확장을 위한 적절한 GBR 과정, 숏 임플란트와 와이드 임플란트 등에 대한 강의 후 SAVE SINUS KIT를 활용한 수압 거상 및 픽스쳐 식립 실습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덴티스는 "이번 하반기 ALL IN ONE Hands-on 세미나는 실습을 대폭 강화해 총 5회차로 구성했다. 임플란트에 대한 기본기를 다시 다지고 싶거나 새로운 임상 스킬을 경험하고 싶은 임상의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세미나"라면서 "임플란트 임상 초심자들이 난이도 및 수업료에 대한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세미나 연자를 맡은 김재윤 원장은 “임플란트 수술파트 기본에 충실한 강의로 구성해 아주 세세하게 설명하고자 한다”며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고 실력과 자신감을 얻어 더욱 어려운 수술에 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덧붙였다.

나기원 원장도 “임플란트 보철의 이론적인 기초 강의부터 반드시 해야 하는 기본적인 임상 과정에 대해 실습과 더불어 아낌없는 임상 팁을 공유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덴티스의 ‘OF DENTIS’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