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정책연구원, 2020년 연구과제 공모
상태바
치협 정책연구원, 2020년 연구과제 공모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0.09.0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계획서 접수 9월 7일~23일…수요조사 포함 정책 개발 추진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김영만 이하 정책연구원)이 2020년도 새로운 연구과제 모집에 나선다.

아울러 올해에는 수요조사를 포함, 정책 연구과제를 공모함으로써 치과계 정책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책연구원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010년부터 공개된 형태로 연구과제 공모를 시행해 왔으며, 평가를 거쳐 연구용역으로 발주한다. 연구과제 공모를 통해 2018년 5개, 2019년 4개의 연구용역을 발주한 바 있다.

올해 연구과제 공모는 오늘(7일)부터 28일까지 3주간이며, 치과의료 및 보험정책, 교육, 자원 기술 등과 관련된 연구과제를 양식에 맞게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의 및 평가를 통해 연구과제를 선정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 발주할 예정이다.

김영만 정책연구원장은 “연구과제 공모는 그 시점의 치과계 현안과 의견을 파악할 수 있는 또 다른 통로로 본다”면서 “올해에도 많은 분들이 새로운 치과계 정책과제를 제안해주시길 바란다”고 독려했다.

연구계획서 등 관련 서류는 정책연구원 홈페이지(www.hpikda.or.kr)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정책연구원 이메일(institute@kda.or.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정책연구원은 협회의 정책 역량을 강화하고 국민의 구강보건 향상에 기여하고자 치과의료 및 구강보건 정책, 치과병의원 경영관리 등 치과계 정책 분야의 연구과제를 매년 발주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