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 온라인 보수교육 준비 박차
상태바
서치, 온라인 보수교육 준비 박차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0.09.0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온라인 이사회 개최…SIDEX 2021 조직위 꾸려져
서울시치과의사회가 지난 3일 온라인 화상회의로 이사회를 진행했다.
서울시치과의사회가 지난 3일 온라인 화상회의로 이사회를 진행했다.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김민겸 이하 서치)가 지난 3일 온라인으로 이사회를 개최했다. 서치 임원들은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이용해, 안건을 논의하고 결의했다.

먼저 김민겸 회장은 “새롭고 익숙하지 않은 환경이지만 모두의 안전을 위해 화상회의를 열게됐다”면서 “어려운 환경이지만 다양한 현안을 슬기롭게 풀어가자”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보수교육 이수에 어려움을 겪는 회원들을 위해 온라인 보수교육을 준비키로 했다. 서치는 조속히 온라인 보수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빠르면 이달 중 첫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권민수 학술이사는 “시스템 구축과 녹화 등에 시간과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지만, 회원부담을 최소화하고 양질의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치 회원제안사업특별위원회(위원장 김응호)도 그간 개최하지 못하고 있던 ‘치과 경영 개선 프로젝트’를 온라인 교육으로 준비해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사회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무사히 SIDEX 2020을 진행했던 조직위원회를 해단하고, SIDEX 2021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새로운 조직위원회를 꾸렸다.

조직위원장에는 김응호 부회장이 임명됐으며 ▲김윤관 사무총장과 김중민 재무이사가 관리본부를 ▲권민수 학술이사가 학술본부를 ▲박경오 자재이사가 전시본부를 ▲홍종현 홍보이사가 국제본부를 ▲이상구 대외협력이사가 홍보본부를 ▲양준집 법제이사가 행사본부를 ▲송종운 법제이사가 협력본부를 꾸리는 등 총 7개 본부 체제를 갖췄다.

이외에도 이사회는 코로나19 유행의 장기화로 ‘제13회 자연사랑 치아사랑 회원 등반대회’와 하반기로 연기됐던 ‘회장배 자선 골프대회’는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