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AI 구강관리?…를 알려드립니다
상태바
서울시 AI 구강관리?…를 알려드립니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0.10.1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신의 보건의료 기사 읽기』두 번째 이야기
『김철신의 보건의료 기사 읽기』 서울시, 초등학생 비대면 구강관리 서비스 편(제작=문수빈)
『김철신의 보건의료 기사 읽기』 서울시, 초등학생 비대면 구강관리 서비스 편(제작=문수빈)

보건의료 기사를 알기쉽게 설명하는 본지 김철신 편집위원이 『김철신의 보건의료 기사 읽기』두 번째 이슈로 서울특별시의 '비대면 구강관리 서비스'를 선정했다.

서울시가 지난달 14일 치과주치의 앱 덴티아이를 이용한 '비대면 구강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히자, 치과계에서는 "원격의료를 시도하려는 의도가 의심된다", "AI분석을 통한 맞춤형 구강위생 관리법 교육이라는 데 효과성이 있는가?" 등 우려를 표했다. 서울시치과의사회는 즉각 서울시에 공문을 보내 항의키도 했다.

이어 서울시는 이 사업이 학생치과주치의 사업과는 별개고, 검진이 아닌 구강위생 관리에 도움을 줄뿐이라며 선을 그었지만, 논란은 여전하다.

이에 김철신 위원이 본지의 9월 16일자 『서울시, 초등학생 비대면 구강관리 서비스 시작』기사를 가지고, 이 사업의 문제점부터 4차산업혁명, 한국판 뉴딜정책, 원격의료 추진 등을 관통하는 정부의 의료민영화 정책까지 톺아봤다.

영상은 링크(https://www.youtube.com/watch?v=5f1C3IOkieI)를 클릭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