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은 대구가 적격"
상태바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은 대구가 적격"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10.1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지부, 지난 17일 심포지움 개최… 행사 직후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견학도
대구지부가 지난 17일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을 위한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대구지부가 지난 17일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을 위한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이기호 이하 대구치)가 지난 17일 경북대학교 치과대학(이하 경북치대) 1층 대강당에서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을 위한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대구광역시(이하 대구시)와 경북치대 후원으로 열린 이날 심포지움은 대구치 유현상 기획이사의 사회로 1‧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제1부는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에 대한 홍보 동영상 상영 ▲대구치 이기호 회장의 개회사 ▲대한치과의사협회 이상훈 협회장의 격려사 ▲대구시 권영진 시장과 국민의힘 김상훈‧홍석준 국회의원의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경북치대 안동국 학장의 '지방화시대를 선도하는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김종원 첨단의료기기지원센터장의 '최신 의료기기개발 연구동향 및 첨복재단 의료기기센터의 역할' ▲강릉원주대 치과대학 정세환 교수의 '한국의 미래 치의학 연구와 치과의료를 위한 제언' 등 3개의 강연이 펼쳐졌다.

이날 심포지움에서 대구치 이기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구는 우수한 치과관련 기업체가 많이 설립돼 있고 또한 첨단의료복합단지 내에 최고의 연구기반과 협력체계가 구축돼 있어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의 최적지로 꼽히고 있다"면서 "대구의 경제 발전과 더불어 국제적으로 치과의료 산업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국립치의학연구원이 대구에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견학 장면.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견학 장면.

이날 심포지움에는 치협 이상훈 협회장과 대구시 권영진 시장, 국민의힘 김상훈‧홍석준 국회의원, 경북치대 안동국 학장, 경북대치과병원 이청희 병원장을 비롯 총 50여 명의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심포지움 직후 리무진 버스를 이용해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를 견학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