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인상재 '메가실' 개원가 큰 인기
상태바
치과 인상재 '메가실' 개원가 큰 인기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10.2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젠 "적절한 흐름성으로 정확한 인상 채득 가능"
메가실(MEGA SIL)
메가실(MEGA SIL)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출시, 판매 중인 치과 인상재 메가실(MEGA SIL)이 개원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고무인상재료규격(ISO 4823) 규격분류에 따라 TYPE 1, 3에 해당하는 메가실은 부가중합형 인상재로, 빠른 시간 내에 구강 내 치관 주위나 함몰부위를 원래의 형태대로 정확히 재현할 수 있으며 기저재(base)와 촉매제(catalyst)가 색상이 다른 액상으로 구성돼 있어 만에 하나라도 발생할 착오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메가실의 가장 큰 특장점은 뛰어난 제품성능이다. 인상재의 성능은 보통 친수성과 흐름성, 요변성, 경화 시간, 인장강도 등으로 결정된다. 인상 채득 시 기포가 발생하게 되면 부정확한 인상이 채득되는데 메가실은 높은 친수성으로 기포 발생을 줄였으며, 적절한 흐름성으로 인해 정확한 인상을 채득할 수 있다. 또한 요변성이라고 부르는 인상재 토출 후 마진 부위에 흘러들어가는 비율이 좋아 정밀한 틈까지 채득할 수 있다.

또한 인상재는 혼합 및 토출 시 경도 변화가 없어야 하며 경화 시간도 짧아야 하는데 메가실은 이상적인 워킹타임인 1분에 가깝게 경도 변화 없이 유지되며, 이후 빠르게 경화가 이루어져 인상 채득 시 체어타임을 줄일 수 있다.

시중 경쟁 제품 대비 우수한 인장강도도 자랑한다. 인장강도가 낮을 경우 치은 깊숙한 곳까지 인상 채득 시 인상재가 찢어지면서 치은 내에 남아 이물질 반응 등이 일어날 수 있다.

메가젠은 “우수한 인장강도와 친수성을 가지고 있어 흐름성이 우수할 뿐아니라 정밀 인상이 가능해 유치악과 무치악 등 모든 경우의 인상채득에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