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치과감염관리 핵심 정리"
상태바
"코로나 시대 치과감염관리 핵심 정리"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10.2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건치, 내달 10일 개원의 대상 온라인 강좌 개최… 원광치대 신호성 교수 강연자로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서울‧경기지부(회장 김의동 이하 서경건치)가 오는 11월 10일 온라인 강좌 '코로나 시대 치과감염관리 핵심 정리'를 개최한다.

서경건치는 코로나19 팬데믹 사태 이후 감염병 위험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제 치과계에서도 적절한 치과감염관리 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진료환경을 만드는 것이 시급해졌다는 판단 아래 이번 강좌를 기획했다.

신호성 교수
신호성 교수

이번 강좌는 대한치과감염관리협회 제1부회장이기도 한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인문사회치의학과 신호성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를 기획한 서경건치 전양호 회원은 "치과의 경우 관혈적인 치료가 많고 에어로졸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진료환경으로 인해 내원 환자수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등 경영상의 어려움까지 겪고 있다"며 "코로나19 이후 치과감염관리 패러다임의 변화를 짚어보면서 개원가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함께 공유하고 이후의 과제들을 모색해보고자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강연자로 나서는 신호성 교수는 '치과감염관리에 대한 기본적인 원리'들에 대해 강연할 방침이다.

신 교수는 "코로나19 이전 시대에는 B형‧C형 간염과 HIV 감염 등 혈액을 매개로 한 감염 방지에 주목해왔지만 이제는 결핵이나 코로나19처럼 접촉이나 공기를 매개로 한 감염 방지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면서 "환자 예약부터 상담, 진료 방법 및 절차까지 환자들과의 접촉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 방식 등을 고민해보면서 코로나19 시대 이후의 새로운 치과감염관리에 대한 원칙을 모색해 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서경건치 온라인 강좌는 내달 10일 오후 7시 30분부터 ZOOM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문의는 건치 사무국(02-588-694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