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100ml' 출시
상태바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100ml' 출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10.2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적용 가능한 소포장 용량… 에탄올‧타르색소 無첨가 등 환자 사용 편의성 극대화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0.12%'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0.12%'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지난 7월 출시한 구강 소독제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0.12%'의 호평에 힘입어 100ml 소포장 용량을 새롭게 출시했다.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0.12%'는 오스템에서 특허 출원한 국내 최초의 치아 변색 방지 기술인 'TSP(Tooth Staining Prevention System)'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치아 변색 부작용을 32%나 개선, 구강소독제의 Non-staining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0.12%는 100ml 소포장으로, 환자들이 소지하고 사용하기 간편하다. 또한 100ml는 외래 진료 시 보험적용이 가능한  용량이라 별도의 계산 없이 급여 청구도 간단히 할 수 있다.

오스템은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0.12% 100ml는 보험고시에 특화된 제품으로, 보험 시술 후 경구제와 함께 원외 처방을 할 경우 제품 보험가로 환자들이 사용할 수 있다. 원내 처방 및 사용도 가능하며 원내 사용시 자동으로 심평원에 신고되기 때문에 수납업무 혼선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에탄올과 타르 색소가 전혀 첨가되지 않은 것도 장점이다. 일부 구강 소독제의 경우 에탄올이나 타르 색소를 첨가해 구강 점막자극으로 사용에 거부감이 있었다. 이에 반해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0.12%'는 인체에 유해한 타르 색소를 전혀 첨가하지 않아 사용에 부담이 없으며, 에탄올도 함유하고 있지 않아 구강 점막 자극도 최소화한다.

아울러 민트향의 감미제를 함유하고 있어 기존 구강 소독제의 쓴맛과 향이 나지 않아 환자들의 사용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수술 전부터 수술 후 10일까지 1일 2회 15ml씩 가글하듯 사용하면서 구강 내 소독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오스템은 "우수한 감염 소독 효과와 착색 방지, 사용 편의성 등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