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학회 대경지부, 온라인 학술집담회
상태바
치주학회 대경지부, 온라인 학술집담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11.1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조선대치과병원 이원표 교수 초청 비대면 실시간 강의 진행
치주학회 대경지부가 지난 6일 온라인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치주학회 대경지부가 지난 6일 온라인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대한치주과학회(회장 구영 이하 치주학회) 대구‧경북지부(회장 이재목 이하 대경지부)가 지난 6일 제1차 학술집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참석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에서 비대면 실시간 강의로 이루어졌다.

총 18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온라인 학술집담회에는 미국과 부산 등 타 지역에서도 참여했으며, 조선대학교치과병원 치주과 이원표 교수가 연자로 나서 ‘Soft tissue management for teeth and implants: Clinical tips'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교수는 ▲변형된 골막 천공술(mPF) ▲부분 탈상피화 결합 조직 이식술(PE-CTG) ▲silicone cap ▲Hyaluronic Acid filler를 이용한 치간유두 증대술 등의 다양한 임상증례를 보고했으며, 기존의 술식을 임상에 보다 간단하고 쉽게 적용할수 있는 유용한 노하우들을 공유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원표 교수의 온라인 강연 장면.
이원표 교수의 온라인 강연 장면.

치주학회 대경지부 이재목 회장은 "온라인이라는 다소 어색하고 낯선 환경 속에서도 참석자들의 강의에 대한 열의로 성공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면서 "내년에도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