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7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상태바
메가젠, '7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12.2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광범 대표 "코로나19 글로벌 수출 시장 위축에도 우수한 실적 달성"
메가젠이 '7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메가젠이 '7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지난 18일 ‘제57회 무역의 날’을 맞아 ‘7천만불 수출의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 연 1회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행사이다. 메가젠은 지난 2011년 1,000만불, 2016년 3,000만불, 2017년 5,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메가젠 박광범 대표는 "이번 수상은 올 한 해 코로나19 사태로 세계 경제침체와 글로벌 수출시장 위축에도 우수한 실적을 통해 수상한 것으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강조했다.

메가젠은 치과용 임플란트 및 수술 기구 제조 업체로 국내 기업 중 유럽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과 융합의 시대에 디지털 기술력을 앞세워 Total Healthcare Innovator로서의 가치를 성장시켜 글로벌 리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임플란트뿐만 아니라 지난 2011년부터 CAD/CAM을 이용한 디지털 솔루션과 가상 진단 프로그램인 R2GATE, CT와 STL의 데이터 병합·분석·진단 소프트웨어 등을 직접 개발해 치과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더욱이 R2GATE S/W를 플랫폼으로 구강 스캐너, 밀링기, 프린터 재료를 모두 연결하는 토탈 솔루션을 구축했으며 또한 치과용 기자재 사업을 확장해 치과용 유닛 체어, 치과용 골이식재 및 재료, 수술 키트, 구강 관리 용품 등 포함 치과 재료 전문 쇼핑몰 ‘엠덴트(M-DENT)’와 다양한 임상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박광범 대표는 “이번 수상은 메가젠 제품이 해외에서 큰 인정을 받고 있다는 의미"라면서 "앞으로도 더욱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향후 발전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