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치, 치과감염관리 온라인 ‘강연’
상태바
수원치, 치과감염관리 온라인 ‘강연’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1.1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디세이프와 업무협약 통해 지난 13일까지 총 4회차 강의 진행
엠디세이프 감염예방연구소 김소교 수석연구원의 강연 장면.
엠디세이프 감염예방연구소 김소교 수석연구원의 강연 장면.

수원시치과의사회(회장 위현철 이하 수원치)가 지난 5~6일과 12~13일 등 총 4회에 걸쳐 수원치 회원들과 치과 직원을 대상으로 한 감염관리교육 시범사업 온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지난달 10일 수원와 엠디세이프(대표 전현재)가 체결한 협약내용에 따라 교육 시범사업을 통해 감염관리에 우수한 치과를 만들기 위한 첫 단계로 실시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점심시간을 이용, 화상강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코로나19 대응 진료 ▲진료실 감염관리 1편 ▲진료실 감염관리 2편 ▲의료기구 세척·멸균·멸균검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수원치 위현철 회장은 “코로나19에 대처하기 위한 감염 관리를 비롯해 올바른 기구재처리 프로세스와 소독 방법 등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면서 “특히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돼 치과에서 편하게 교육을 들을 수 있어 접근성도 좋았고 비용과 시간까지 절약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번 교육으로 회원들이 치과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한 의료환경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4회차까지 모두 수강한 회원들에게는 치과에 게재할 수 있는 감염관리 Basic Course 교육 이수증과 함께 교육시범사업 참여병원 포스터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