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환자맞춤형 인공광대뼈 개발
상태바
메가젠, 환자맞춤형 인공광대뼈 개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3.1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디지털 시뮬레이션 이용… “환자 맞춤형 정형용 임플란트로 광대뼈 재건”
메가젠이 3D 디지털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환자맞춤형 인공광대뼈를 개발했다.
메가젠이 3D 디지털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환자맞춤형 인공광대뼈를 개발했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지난 10일 3D 디지털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환자의 광대뼈 결손부위와 안면비대칭을 개선하기 위해 환자 맞춤형으로 제조되는 재건용 보형물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광대뼈 재건이란 광대뼈 부위의 선천적 기형(왜소 또는 결손) 및 수술 실패, 사고 등으로 인해 골 손실 및 파괴가 발생한 부위를 생체 적합성 소재로 수복해 재건해주는 수술법으로 기존에는 기성 보형 재료를 이용, 수술실에서 직접 적용부위의 형태에 맞춰 성형·수복 후 고정하는 방식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메가젠의 FACEGIDE Reconstruction System의 환자맞춤형 인공광대뼈는 수술 전 촬영한 CT(DICOM)를 3D 개체(STL)로 재구성 한 후 수복해야 할 부위에 대한 최종 보형물을 이상적인 형태로 Computer 3D Simulation해 적용부위에 대한 술전 진단 및 디자인을 마친 상태에서, 이를 CAD/CAM 기술로 해당 환자의 적용부위에 꼭 맞게 수복되는 맞춤형 의료기기를 제조함으로써 수술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대폭 향상시킨 제품이다.
 
3D CT 중첩기술과 CAD/CAM 기술로 정교하게 보형물을 제작할 뿐아니라 수술 전 보형물의 고정 위치까지 정확하게 계획해 인접한 안구에 대한 손상 등을 예방하고, 환자 맞춤형으로 디자인된 제품은 수술과정 또한 최고의 결과로 간편하게 마무리지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광대뼈 결손(외상 및 수술실패)으로 인해 수복이 필요한 경우 ▲광대뼈 왜소증 또는 비대칭 발육으로 재건이 필요한 경우 ▲기타 병변으로 인해 수복이 필요한 경우 ▲기타의 이유로 광대뼈의 변형·손실 등에 수복이 필요한 경우 등 다양한 케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미 지난해 9월 인허가를 취득한 맞춤형 인공하악골과 이번 인공광대뼈의 3D 시뮬레이션 및 제조 기술력은 구강악안면 재건의 거의 모든 영역에 적용할 수 있어 구강악안면 부위의 재건 또는 재수술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적용 가능성이 매우 높아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메가젠은 “오는 4월 구강악안면부에 대한 환자맞춤형 정형용 임플란트에 대한 제품 라인업으로 인공안와연을 추가 개발 및 식약처 인허가 취득 예정”이라며 “국내 임플란트 업계 최초 환자맞춤형 구강악안면고정용판(FACEGIDE)과 환자맞춤형 정형용 임플란트(FACEGIDE Reconstruction System: 하악골·광대뼈·안와연) 인허가 취득으로 구강악안면 부위에 대한 환자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