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호 의원, 치의학연구원 당위성 공감
상태바
한준호 의원, 치의학연구원 당위성 공감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3.1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이상훈 협회장과 면담
대한치과의사협회 이상훈 협회장이 지난 10일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의원을 만나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이상훈 협회장이 지난 10일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의원을 만나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이상훈 협회장은 지난 10일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의원을 만나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당위성을 피력했다.

참고로 한준호 의원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과학기술원자력법안심사소위원회(이하 법안심사소위) 위원으로, 지난 2월 4일 오전 열린 법안심사소위에서 치의학연구원 설립 관련 법안을 지지하는 발언을 하는 등 평소 해당 사안에 대해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면담에서 이상훈 협회장은 “현재 의과의 경우 국가에서 지원하는 연구기관이 5개고, 한의과에도 2개가 있지만 치과의 경우 전무한 상황으로 명백한 차별”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봐도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웬만한 국가에는 치의학연구원이 있는 상황”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그는 “전체 의료기기 시장에서 치과 임플란트가 생산액 기준으로 압도적 1위고, 수출 품목에서도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식립되는 임플란트도 우리나라 업체의 제품”이라며 “체계적 지원이 없었음에도 우리 치과 산업이 이렇게 국부를 창출하고 있다”고 정부의 지원의 필요성을 호소했다.

특히 이 협회장은 “치의학연구원 설립 법안의 경우 여야 간 이견이 없는 사안”이라며 “각 지자체별로 이미 건립 부지가 확보돼 있는 만큼 일단 시작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한준호 의원은 “협회장께서 취임 때부터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으며, 지난 법안소위 당시에도 찬성 의견을 낸 바 있다”며 “(치의학연구원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다 공감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