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시‧도지부에 KF94 7만2천여 장 지원
상태바
치협, 시‧도지부에 KF94 7만2천여 장 지원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3.1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훈 협회장 급여 자진 삭감 공약 이행…코로나19특별지원재원 1억 중 2천만 원 사용
이상훈 위원장이 오늘(12일) 치과의사회관 4층 중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이상훈 협회장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이상훈 협회장이 16개 시‧도지부에 KF94 마스크 7만2천장을 전달한다.

이 협회장은 지난 31대 치협 회장단 선거 당시, 협회장 급여 1억원을 삭감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회원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이를 위해 올 1월 정기이사회에서는 용처를 두고 논의를 진행, 집행부 역점 추진 사업 및 현안해결을 위해 사용키로 했다.

최근 회장단 내부 논의를 통해, 이 협회장은 상근 인건비 1억 원 중 2천여만 원을 KF94 마스크 구입해 3월 중 지부에 전달키로 했다. 전체 마스크 7만2천 장 중 3만6천 장은 16개 시‧도지부에 배분하며 나머지는 지부 회원 수에 비례해 배포키로 했다.

특히 이상훈 협회장은 이 마스크가 지부 봉사단체나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사용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코로나19로 힘든 회원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돼주기 위해 전 회원 대상으로 방역용품을 지원코자 했으나 이뤄지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렇게 나마 지부에 지원하게 돼 다행”이라며 “각 지부에서는 가급적 사회공헌활동 및 지역 치과봉사단체에서 우선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협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