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뉴스, 4월부터 아나운서가 진행
상태바
덴올뉴스, 4월부터 아나운서가 진행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3.2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감과 역동성 살린 뉴스 전달로 주목도 향상 기대
오는 4월부터 덴올뉴스의 진행을 아나운서가 맡게 된다.
오는 4월부터 덴올뉴스의 진행을 아나운서가 맡게 된다.

국내 최초 치과 미디어 포털 덴올(DENALL)의 간판 프로그램인 ‘덴올뉴스’가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프로그램 개편의 일환으로 오는 4월부터 덴올뉴스의 진행을 아나운서가 맡게 된다. 

지금까지 덴올뉴스에는 별도의 등장 인물이 없었다. 화면에 헤드라인 자막과 관련 영상, 이미지가 송출되는 동안 뉴스 지문을 목소리로만 전해왔다. 그러나 내달부터는 내레이션이 아닌 실제 아나운서가 카메라 앞에 서서 현장감을 살려 치과계의 이슈와 정보를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게 된다.

덴올은 이번 뉴스 개편을 위해 화려한 아나운서 진용을 구축했다. 한슬기·박상희·윤지운 아나운서가 그 주인공이다. 각각 수원방송과 MBC강원영동, KBC광주방송 등을 거치며 풍부한 실무 경력을 쌓은 이들은 오는 4월부터 요일별로 덴올뉴스 진행을 책임지게 된다.

이에 맞춰 덴올에서는 오는 25일부터 1주일 간 뉴스 개편 내용을 안내하는 티저영상을 방영하고 내달 1일 0시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첫 뉴스를 송출할 예정이다. 

덴올은 “보다 친숙하고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방식으로 덴올뉴스가 개편됨에 따라 시청자들의 몰입도가 높아지고 뉴스의 파급력과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말 뉴스에 치과계 이슈를 보다 심도 있게 분석한 리포팅을 선보이는 등 콘텐츠 강화에도 나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치과 미디어 포털 덴올의 핵심 카테고리인 덴올TV는 뉴스 외에도 ▲교육(마스터코스, 주제심화, 수요세미나) ▲정보(쟁점토론, 성공경영, 덴탈인포) ▲소통(열린공간 시청자참여)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20년 2월 개국 이후 1년 여간 덴올뉴스를 비롯한 덴올TV의 주요 프로그램들이 치과계의 관심 속에 시청자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서울 마곡지구의 오스템 트윈타워에 부조정실과 컨트롤실, 분장실 등을 갖춘 100평 규모의 덴올TV 스튜디오를 마련, 4K급 카메라를 비롯한 각종 장비와 크로마 촬영세트 등 전문 방송시설을 완비하면서 미디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