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질환의 모든 것! 건치가 설명해 준다
상태바
치주질환의 모든 것! 건치가 설명해 준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3.2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 & 치과상식 코너 『건치가 간다』 런칭…건강한 삶을 위한 덴탈IQ 높이기 ‘잇몸병’ 편
『건치가 간다』 건강한 삶을 위한 덴탈IQ 높이기 -잇몸병 총정리 (제작=문수빈)
『건치가 간다』 건강한 삶을 위한 덴탈IQ 높이기 -잇몸병 총정리 (제작=문수빈)

본지 유튜브 채널에서 새롭게 임상 코너를 선보인다.

『건치가 간다』를 제목으로 한 이번 신규 코너에서는 ‘건강한 삶을 위한 덴탈 IQ 높이기’를 목표로 ‘잇몸병(치주질환) ’에 대해 다룬다. 

이 코너에서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예방치과 석‧박사를 취득한,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인천지부 전 회장이자, 『건강한 삶을 위한 덴탈 IQ 높이기』의 저자이며, 연세조아치과의원 조남억 원장이 연자로 출연한다.

조 원장은 본지 김철신 전 편집국장과 질의응답을 주고 받으며 잇몸질환의 개념부터 치주관리법, 칫솔‧치약 고르는 법 등을 설명하는 한편, 청취자 즉석(!) 연결을 통해 개원의들이 환자와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팁도 함께 담았다.

한편, 본지는 『건치가 간다』 코너를 통해 일반인들이 궁금해 하는 치과 상식을 알기 쉽게 풀어 전달할 계획이다. 

영상은 링크(https://youtu.be/KotRWq_wX6k)나,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