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측교정의 패러다임을 바꿀 계기”
상태바
“설측교정의 패러다임을 바꿀 계기”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3.3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LO, 내달 11일 13회 정기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회장 임중기 이하 KALO) 오는 4월 11일 2021년도 제13회 정기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New Concepts and Devices in Lingual Orthodontics’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CAD-CAM 기반으로 제작된 새로운 설측 교정 장치인 BRIUS와 InBrace를 소개한다. 이들 장치는 기존의 디지털 기반 설측 교정 장치와는 다른 형태와 개념의 장치로 알려져 있다.

InBrace(왼쪽)와 BRIUS
InBrace(왼쪽)와 BRIUS

특히 이들 장치의 제작 및 개발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던 Dr. Hongsheng Tong(InBrace)과 Dr. Mehdi Peikar(BRIUS)가 직접 강의를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한국 연자인 허정민 원장은 Multi-slot lingual bracket을 이용한 설측교정 개념에 대해 update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일본 연자인 일본설측교정학회 Ichro Aizawa 회장과 Dr. Masahiro Tsunori는 주로 전후방 개선에 국한됐던 교정치료 개념에서 벗어나 부분적 혹은 전체적인 악궁의 Intrusion을 동반하는 설측교정 치료 개념을 선보인다.

또한 Dr. Lionel Hui Bon Hoa는 투명교정으로는 주로 어렵다고 생각됐던 발치 교정 치료의 노하우를 Invisalign을 가지고 집중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KALO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설측교정의 새로운 개념과 새로운 장치에 대한 토론을 마련했다”며 “지난 40여 년간 이어온 설측교정의 패러다임을 다시 한 번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될지 논의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대한치과교정학회 인정의 보수교육 2점이 인정되며 학술대회 최초로 영어 강의는 영어자막을, 일본어 강의는 한글자막을 제공할 예정이다.

KALO 제13회 정기학술대회가 내달 11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KALO 제13회 정기학술대회가 내달 11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