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치, 카이아이컴퍼니와 업무협약
상태바
수원치, 카이아이컴퍼니와 업무협약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4.3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협약식… 수원시 학생구강검진 디지털 사업 지원
수원치가 지난 22일 카이아이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치가 지난 22일 카이아이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시치과의사회(회장 위현철 이하 수원치)가 지난 22일 경치회관 4층 중회의실에서 카이아이컴퍼니(대표 정호정 이하 카이아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수원치 위현철 회장을 비롯해 서은표 부회장, 민봉기 총무이사, 그리고 카이아이 정호정 대표 등이 참석했다.

카이아이는 IT기술로 의료분야 통합 전산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데이터를 분석·처리하는 전문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수원시 학생구강검진 디지털 사업(이하 덴티아이)’을 위한 통합 플랫폼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덴티아이는 언제든 해당 시스템에 접속해 문진표 및 결과통보서 등을 바로 입력·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별로 수집된 구강 데이터를 통합 관리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매년 검진 결과와 함께 구강건강교육 자료 등을 제공해줄 계획이다. 또한 병원에는 비용 청구서와 내역 관리 데이터를 제공해 행정업무 부담을 줄여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위현철 회장은 “덴티아이는 현재 서울시와 경기도, 부산시 등 6개 지자체에서 운영 중”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회원들의 업무 편의를 향상시키고 학생들 또한 연속성 있는 관리를 통해 구강건강 증진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