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마스터' 양성 위한 '1년 대장정'
상태바
'임플란트 마스터' 양성 위한 '1년 대장정'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5.0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오는 29부터 내년 5월까지 3단계 과정 ‘마스터 코스’ 진행
오스템이 오는 29일부터 내년 5월 14일까지 ‘마스터 코스(Master Course)’를 개최한다.
오스템이 오는 29일부터 내년 5월 14일까지 ‘마스터 코스(Master Course)’를 개최한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오는 29일부터 내년 5월 14일까지 마곡 트윈타워 AIC 연수센터에서 ‘마스터 코스(Master Course)’를 개최한다.

총 3단계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마스터 코스에서는 ▲임플란트 수술 및 보철 기본(Basic) ▲임플란트 수술 심화(Surgery) ▲임플란트 보철 심화(prosthodontics) 과정으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구성을 통해 임플란트의 모든 것을 다룰 계획이다. 
 
특히 임상에서 있을 수 있는 다채로운 케이스를 커리큘럼에 녹여 실용성을 높였고 연자들과 함께 경험이 풍부한 원장들로 구성된 패컬티가 현장 실습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1:1 실습은 물론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보장할 방침이다.

첫 단계에 해당하는 Basic 과정은 오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케이치과 강충규 원장이 연자를 맡아 임플란트 시술의 개념과 기초와 함께 오스템에서 개발한 교보재와 마네킹을 활용한 다양한 실습이 이뤄질 예정이다. 수 차례에 걸쳐 Basic 과정을 맡아 이끌었고 서저리 강의 경험이 풍부한 강 원장은 축적된 임상 및 강연 노하우를 기반으로 수강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할 계획이다. 

오는 10월 17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되는 Surgery 과정의 연자로는 연세구치과 김진구 원장이 나선다. 김 원장 또한 오랜 기간 쌓아온 임상 및 강의 경험을 집약해 ▲GBR ▲siunus ▲soft & Hard Tissue 등의 커리큘럼을 이끌 예정이다. 특히 특별 연자로 이비인후과 전문의 김영진 원장이 가세해 siunus 관련 커리큘럼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라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Surgery 과정 또한 각종 모형과 마네킹, 돼지 족, 돼지 상·하악 등을 이용한 다양한 실습이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