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감염학회, 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상태바
치위생감염학회, 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5.1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 유튜브 이용 실시간 스트리밍 진행…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4점 인정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회장 노희진)가 2021년 춘계학술대회를 오는 22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 유튜브를 이용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노희진 회장
노희진 회장

학술대회는 총 4개의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치과진료실 내 비말감염 전파 차단하기’를 주제로 백석대학교 김지혜 교수가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인해 치과 진료내 에어로졸 및 비말 감염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따라 감염병과 관련된 기본적인 개념 및 치과 의료기관에서 준수해야 할 감염병 예방 방역지침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분당서울대병원 박연주 치과위생사가 ‘치과병원 인증평가 대비 감염관리 항목 준비하기’를 주제로 현 시점에서 감염관리 항목의 변화 추세에 따른 의료기관 인증평가기준 및 평가 준비에 대한 강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2부에서는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 임나희 주무관이 ‘구강건강 현황과 문제점 및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의 전반적인 추진업무 이해하기’를 주제로 현재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예방중심의 맞춤형 구강보건사업과 장애인치과진료 접근성 개선 및 아동치과주치의 건강보험시범사업에 대해 전반적인 진행 상황 및 추진 이유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아울러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법률지원팀 임아연 팀장은 ‘의료기관 종사자의 권리와 의무’라는 주제로 근로기준법상 노동법의 특징과 중요성, 체계 및 노동법원 등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노희진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와 관련 “장기화되는 코로나19 감염에 따라 치과 의료기관 감염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변화하는 감염관리지침을 공유하고, 노동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의료기관 종사자의 권리와 지켜야 할 의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평점 4점이 인정되며, 사전등록은 오는 14일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