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치의학회, 초도 이사회 '온라인' 개최
상태바
노년치의학회, 초도 이사회 '온라인'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5.2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부서별 사업계획 및 촉탁의 제도 관련 안건 논의 진행
온라인 초도이사회 장면.
온라인 초도이사회 장면.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고홍섭 이하 학회)가 지난 25일 zoom 온라인 비대면 방식을 통해 초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초도 이사회에는 고홍섭 신임 회장을 비롯한 13대 신임 집행부 임원들이 참여했으며 ▲회장 및 차기 회장 인사 ▲13대 임원 소개 ▲부서별 사업계획 보고 ▲안건 토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고홍섭 신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회의 존재 가치는 사회를 위함에 있다. 존재 가치가 나타날 수 있도록 목표와 로드맵을 가지고 한 걸음씩 힘을 모아 전진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회 목표 달성을 위해 4명의 부회장 아래 업무총괄, 학술총괄, 대외총괄, 기획총괄 등 4개 위원회를 두었으며, 여기에 국제교류, 노인구강재활기자재, 노인구강보건정책, 커뮤니티케어, 섭식연하연구 등의 위원회를 두어 보다 전문화된 업무 분담을 통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했다.

업무총괄위원회는 ▲회원관리 ▲각종 행사 주관 ▲법률지원, 학술총괄위원회는 ▲학술대회 기획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 ▲학술자문위원회 조직·운영, 대외총괄위원회는 ▲국제교류협력 ▲대정부활동. 기획총괄위원회는 ▲치의학 이슈 개발 및 대응 ▲노인 치과진료 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안건 토의에서는 하반기 학술대회 및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 진행 사항을 점검했으며, 특히 촉탁의 제도와 관련해 ▲활동 중인 치과의사 촉탁의 현황 파악 ▲커뮤니티 구성 ▲학회 콘텐츠 제공 ▲치과의사들에 대한 홍보 등 학회의 역할 강화에 대한 많은 의견들이 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