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영 병원장,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상태바
구영 병원장,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6.1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송지수 교수와 함께 릴레이 캠페인… 다음 주자로 김용림 병원장 등 지목
(왼쪽부터) 송지수 교수와 구영 병원장.
(왼쪽부터) 송지수 교수와 구영 병원장.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구영 병원장이 지난 10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와 교육부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있는 릴레이 공익 캠페인으로, ‘1(일)단 멈춤·2(이)쪽 저쪽·3(삼)초 동안·4(사)고 예방’ 등 교통안전 표어를 들고 있는 모습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영 병원장은 이날 소아와 청소년의 구강건강을 위해 힘쓰고 있는 소아치과 송지수 교수와 함께 캠페인에 참여했다.

송지수 교수는 “어린이는 넘어지거나 부딪히면서 치아나 얼굴 부위에 외상이 흔히 발생하지만 유치가 손상된 경우에는 곧 빠질 치아라고 생각해 치과에 방문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유치의 뿌리 부분과 잇몸뼈 안에서 자라고 있는 영구치의 머리 부분은 서로 인접해 있기에 유치의 손상이 영구치에 영향을 주었을 가능성을 고려, 치과에서 반드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구영 병원장도 “서울대치과병원은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 국민구강건강 증진뿐 아니라 우리 사회가 직면한 여러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대응하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전 국민이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주기를 희망한다”고 당부했다.

구영 병원장은 이날 영원무역홀딩스 성래은 대표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는 한국아동권리학회 한유미 회장과 경북대학교병원 김용림 병원장을 지목했다.

한편 성래은 대표는 지난해 저소득층 장애인의 구강진료를 위해 서울대치과병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에 1천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