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골 채취에 가장 적합한 ‘ACM’ 화제
상태바
자가골 채취에 가장 적합한 ‘ACM’ 화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7.1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 “안전성은 물론 신속성까지 갖춘 자가골 채취로 해외에서도 찬사”
ACM(Auto Chip Maker)
ACM(Auto Chip Make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에서 개발한 ACM(Auto Chip Maker)이 안전하고 빠른 자가골 채취가 가능한 제품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ACM은 피질골을 조각뼈 형태로 채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전용 스타퍼(4mm)로 안전하게 10초 이내 1cc의 골 채취가 가능하다. GBR시술에 필요한 bone을 환자의 구강 내에서 바로 채취할 수 있다. 또한 안전하고 빠르게 자가골을 채취한다는 점에서 합성골이나 이종골 사용에 따른 감염우려 및 면역 거부반응들을 걱정하는 환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전 세계 저명한 전문가들의 ACM에 대한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18만여 명의 글로벌 회원을 보유한 세계적인 임상 사이트 Dentalxp.com 의 디렉터 모리스 살라마 교수를 비롯, 크레이그 미츠(Misch Implant Dentistry 구강외과)와 홈 레이 왕(Michigan University 치주과) 등이 대표적이다.

ACM 사용시 필수품인 전용 스타퍼는 투명한 재질로 돼 있어 Bone이 채취되는 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채취된 Bone의 이탈을 막아주는 전용 스타퍼는 용수철 형태로 Flexible하게 디자인돼 있으며, 드릴 내부로의 주수가 용이해 고속 드릴링(300RPM) 시에도 Bone Heating을 방지해줘 신선한 골을 채취할 수 있다. 

ACM(Auto Chip Maker)을 이용한 자가골 채취 시술 장면.
ACM(Auto Chip Maker)을 이용한 자가골 채취 시술 장면.

더불어 저속으로(50RPM) 사용 시에는 주수없이 사용해도 heating없이 쉽게 골 채취가 가능하며, 혈액과 채취된 뼈가 섞이면서 Particle size의 골 채취로 턱 주위뿐만 아니라 식립된 임플란트 주변에서도 쉽게 채취가 가능하다. 

네오는 “ACM을 사용하면 임플란트 수술과 관련된 골이식을 매우 쉽게 시행할 수 있으며 그 결과도 매우 우수해지고 자가골 채취를 통해 향후 다양한 고난이도의 임플란트 수술에 응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자와 치과의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