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코스로 임플란트 개념을 잡는다!”
상태바
“올인원 코스로 임플란트 개념을 잡는다!”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7.1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 오는 8월부터 '하반기 ALL IN ONE Hands-on Seminar' 개최
상반기 김재윤 원장의 강연 장면.
상반기 김재윤 원장의 강연 장면.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ALL IN ONE Hands-on Seminar' 하반기 코스가 오는 8월부터 시작된다.

내달 14일부터 9월 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덴티스 서울 문정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도 연수서울치과 김재윤·나기원 원장이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 수술 및 보철에 대해 전혀 경험이 없거나, 이제 막 임플란트를 시작하면서 기초를 확립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커리큘럼은 임플란트의 핵심 개념을 탄탄히 다지면서 실전 응용까지 완벽하게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1∼3회차에서는 수술파트, 4회차에는 Live Surgery 파트, 5∼6화차에는 보철파트를 진행한다. 

덴티스는 “Live Surgery뿐아니라 각 파트마다 연자들이 다양한 임상 경험과 강연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직접 전수할 수 있도록 핸즈온 실습을 포함한 것이 이번 코스의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1회차 수술파트에서는 임플란트의 기초 이론을 시작으로 임플란트의 치료계획과 식립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리뷰를 다룬다. 또한 다양한 케이스에 맞는 임플란트 선택과 식립, Guide Wheel KIT를 활용한 Fixture 실습도 함께 진행한다.

이어 2회차 수술파트에서는 봉합에 대한 종합적인 기본 강의와 함께 상악 전치부 심미 임플란트와 GBR 수술의 기본개념, 골이식재와 멤브레인의 종류 및 선택에 대해 종합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강의 후 실습을 통해서는 절개 디자인과 플랩 처치, 봉합 테크닉 등을 전수하며, I-Fix KIT를 활용한 픽스쳐 식립과 다양한 상황에서의 GBR 테크닉 실습까지 진행할 계획이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3회차 수술파트에서는 상악동 해부학의 이해와 상악동 연관 상악 구치부 치료계획, 임플란트 즉시식립, 릿지 확장을 위한 적절한 GBR 과정, 숏 임플란트와 와이드 임플란트 등에 대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SAVE Sinus KIT ▲SQ Short&Wide KIT ▲SAVE Septum KIT ▲SAVE Ridge KIT ▲SAVE GBR KIT 등 다양한 KIT를 활용한 실습도 진행한다.

4회차 Live Surgery 파트에서는 임플란트 제품을 실제 임상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이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심화까지 완성도 높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5회차 보철파트에서는 ▲픽스쳐와 보철물 체결 ▲임플란트 인상의 기본개념과 방법 ▲인상 오차의 원인과 예방법 등에 대한 주제를 다룬다.

마지막 6회차 보철파트에서는 임플란트 보철을 위한 바이트 채득, 임플란트 보철 디자인, 구치부 임플란트 보철시 고려사항, 임플란트 보철의 문제점 등을 다루고 임플란트 인상 및 바이트 채득 실습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세미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덴티스의 임상&교육 플랫폼 ‘OF DENTI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및 접수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