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베트남서 의료기기 인허가 획득
상태바
아이오바이오, 베트남서 의료기기 인허가 획득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8.1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scan Plus‧Qraypen C‧Qraycam Pro‧Qrayveiw C‧Qray M 등 5종
아이오바이오가 베트남에서 Qscan Plus 등 5종에 대한 의료기기 인허가를 마쳤다.
아이오바이오가 베트남에서 Qscan Plus 등 5종에 대한 의료기기 인허가를 마쳤다.

치과용 진단기기 전문기업 ㈜아이오바이오는 베트남에서 Qscan Plus, Qraypen C, Qraycam Pro, Qrayveiw C, Qray M 총 5가지 제품에 대한 의료기기 인허가를 마쳤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아이오바이오는 입 안에 빛을 비추는 것만으로 구강 내 이상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정량광형광기’를 취급하고 있으며, 육안으로는 확인하기 힘든 구강 내 문제점을 정확하고 손쉽게 진단할 수 있어 이미 국내 치과에 다수 보급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량광형광기’ 검사법은 치아 우식증을 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진단할 수 있는 치아우식진단검사 기술이다. 지난 6월 1일 진료부터는 정량광형광기를 사용하여 검진할 경우 의료보험 수가를 적용 받을 수 있고, 치과검사 분야에서 요양급여 항목으로 신설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아이오바이오는 동남아뿐 아니라, 올해 초 1월 러시아 정부로부터 의료기기 인허가를 획득한 후, 6월에는 카자흐스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오다메드와 독점대리점 계약을 맺었다. 

아이오바이오 측은 해외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만들어 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하반기 계획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