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TH, 치의에 가장 신뢰받는 3D 프린터
상태바
ZENITH, 치의에 가장 신뢰받는 3D 프린터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8.1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트포토, 7월 치과의사 1천명 대상 설문 조사 결과 발표
ZENITH L2
ZENITH L2

덴트포토 치과의사 1천명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현재 가장 신뢰할 만한 3D 프린터 브랜드로 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의 ZENITH가 선정됐다. 

치과 디지털 커뮤니티 덴트포토가 지난 7월 ‘3D 프린터 사용 현황’ 설문조사 실시했다. 그 결과 3D 프린터에 대한 높은 관심도에 비해 많은 응답자 중 중 89.3%가 아직 3D 프린터를 보유하고 있지 않는다고 응답했다.

그럼에도 향후 3D 프린터가 치과 내 필수 장비가 될 것으로 예측하는 비율이 58.1%로 나타났다. 이는 최신 디지털 장비 도입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또 이번 조사에서는 가장 신뢰하는 3D 프린터의 브랜드를 묻는 질문도 있었는데, 국내 단일 브랜드로 덴티스의 ZENITH를 가장 신뢰하는 3D 프린터로 꼽았다. 

덴티스 관계자는 “ZENITH는 H/W, S/W, 소재 등 프린터 토탈 솔루션을 선도하는 자제 제품 개발 기술력, 사용자 편의를 위한 차별화된 제품 특징, 임상 목적에 따른 출력 방식별 제품군과 레진 라인업, 전문적인 인력으로 구성된 전담 디지털 케어팀의 세심하고 빠른 철저한 사후관리로 ZENITH가 높은 지지를 받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3D 프린터를 사용하는 주 용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에 가이드 출력이 34.3%, Temporary Crown 출력이 33.3% 비율로 조사됐으며, 실제 3D 프린터 구매 시 가장 고려하는 것은 출력물의 퀄리티가 30.5% 비율로 나타났다. 이어 가격이 25.1%, 임상 적용 범위가 14.8%로 답변하여 다양한 요소가 3D 프린터 구매 시 고려되는 것으로 파악된다.

3D 프린터 구매 후 사후관리의 중요도에 대한 설문에서는 응답자의 63.4%는 매우 중요, 24.9%는 중요하다고 답변해 88% 이상이 사후관리가 3D 프린터 구매에서 중요한 요소라고 답했다. 

덴티스 관계자는 “오는 8월, 덴티스 교육&임상 플랫폼 ‘OF DENTIS’를 통해 8월 중 출시 예정인 ZENITH L2와 높은 강도를 자랑하는 Crown&Teeth 레진의 사전예약 패키지 프로모션을 준비 중에 있다”며 “기존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니 원내 디지털 도입을 고려하고 있으신 많은 개원가, 임상가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ZENITH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덴티스 교육&임상 플랫폼 ‘OF DENTIS’, 덴티스 공식 유튜브 채널 ‘DENTIS Global’, 페이스북 페이지 ‘ZENITH’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