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작은 걸음이 탄소발자국을 줄인다
상태바
우리의 작은 걸음이 탄소발자국을 줄인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10.0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치신문TV] 치과의료인의 기후위기‧기후행동 캠페인…#그럼에도불구하고

모두의 문제이자 모든 것의 문제인 기후위기에 맞서 미래세대와 지구를 지키기 위해 치과계가 한 뜻을 모았다.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공동대표 김형성 조병준),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모바일 치과의사 커뮤니티 모어덴(대표 송언의), 스피덴트(대표 안제모),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은 지난달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GAMEX 2021에서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들은 9월 25일 녹색전환 연구소 이유진 부소장을 초청해 강연을 듣고 기후위기의 현주소와 세계적 흐름을 확인하고, 이어 ‘기후위기, 치과계는 무엇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각 단위의 의견을 공유하고, 가능한 실천행동을 다짐키도 했다.

아울러 GAMEX 2021 전시장에서는 기후위기‧기후행동 캠페인 「#그럼에도불구하고 #나는실천한다」의 ‘포토존 이벤트’가 열려, 300여 명의 치과의사와 유관단체 회원들이 참가하며 관심을 표했다.

특히 기후위기에 대한 치과인들의 인식을 환기시키기 위해, 기후위기에 공감하는 모어덴‧스피덴트‧오스템임플란트의 후원으로 ‘#그럼에도불구하고 #나는실천한다 #기후행동캠페인’ 동영상이 제작돼 눈길을 끈다.

해당 영상은 기후변화로 인해 맞이 한, 맞이 할 지구의 암울한 미래와 이를 조금이라도 늦추고 새로운 ‘탄소중립’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작은 우리의 작은 실천이 정부와 기업을 움직일 수 있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링크(https://youtu.be/G27nEYwdPjg)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