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적 교합의 개념과 임상적 고찰
상태바
횡적 교합의 개념과 임상적 고찰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10.0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명문출판사 『교정학의 새 지평 : 횡적 교합 (New Horizon in Orthodontics: Transverse Occlusion)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이기준 교수 저
『교정학의 새 지평 : 횡적교합』 표지 (제공=명문출판사)
『교정학의 새 지평 : 횡적교합』 표지 (제공=명문출판사)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교정과학교실 이기준 교수가 신간 『교정학의 새 지평 : 횡적 교합 (New Horizon in Orthodontics: Transverse Occlusion) 명문출판사』를 오는 13일 출간한다.

이번 신간에서는 교정치료의 필수요소인 횡적 부조화 및 치료방안의 ▲당위성 ▲진단방법 ▲생물학적 및 생역학적 배경을 토대로한 장치 제작·적용 방법 ▲증례 등을 순차적으로 다룬다.

기초학적 개념에 기반해, 임상적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각 증례마다 단계별 의문사항을 정리하고 논리적 해법을 기술해 놓았다.

또 이번 신간은 별도의 동영상을 제공해 현장감 있고, 시각적인 이해를 더했다.

저자인 이기준 교수는 "최근 횡적인 문제에 관심도가 높아졌는데, 아마도 성인의 악정형적 확장 기법 도입으로 이전 치료의 한계를 뛰어넘은 것이 큰 계기가 된 것 같다"면서 "횡적 교합의 이해 및 치료 개념이 전체 임상교정에서 어떤 의미가 있는지 체계적으로 고찰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이를 정리해 책으로 내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기준 교수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아울러 미국 펜실베니아 교환 연구원을 거쳐 동 대학 외래교수, 템플 대학에서도 외래교수를 지냈다. 필라델피아 아동병원에서 교환연구원을 역임해, 현재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교정과학교실 교수, 대한치과교정학회 이사, 세계임플란트 교정학회 자문위원, 대한구순구개열학회 회장, 대한치의학회 편집장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