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골폭에는 '네오 IS-III active S-narrow'
상태바
좁은 골폭에는 '네오 IS-III active S-narrow'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10.2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악 전치부에 다양하게 적용 가능… Narrow Ridge Case에 해답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의 IS-III active S-narrow는 하악 전치부와 같은 골폭이 좁은 Narrow Ridge Case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개원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IS-III active S-narrow
IS-III active S-narrow

네오의 IS-III active는 구치부부터 전치부까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그중 S-narrow 제품은 직경 ø3.2으로 하악 전치부에 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IS-III active S-narrow는 쉽게 파절되지 않는 견고한 바디의 디자인과 빠른 골융합이 가능한 생체 친화적 표면처리가 우수한 제품이다. 직경은 ø3.2, 길이는 8.5/10/11.5/13mm로 4종이며, Fixture의 내부 체결 구조는 Conical Seal 11˚ 및 2.1 Hex이다. 기존 티타늄 Grade4 소재보다 강도가 약 30% 강한 Grade23(ELI) 소재를 사용해 직경이 ø3.2로 얇지만 파절 저항력이 우수하다. 

Length 8.5/10/11.5/13mm(왼쪽)과 Grade4/Grade23 강도 비교.
Length 8.5/10/11.5/13mm(왼쪽)과 Grade4/Grade23 강도 비교.

S-narrow를 식립하기 위해서는 통합 서지컬 키트인 Neo Master Kit와 S-narrow 전용 Kit를 이용해야 하지만 Neo Master Kit를 구비했다면 S-narrow 전용 Tool을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Kit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어 경제적이다.

S-narrow 전용 Kit(왼쪽)와 Neo Master Kit.
S-narrow 전용 Kit(왼쪽)와 Neo Master Kit.

One body 제품의 임플란트는 식립 후 잇몸 위로 Post 부분이 노출되므로 temporary crown을 올려야 하는 추가 작업이 필요하다. abutment 선택 옵션이 없어 임플란트가 기울게 식립됐을 경우 보철 과정이 어려워 직간접 교합 발생으로 초기 안정성이 저하되며, 만 65세 이상 환자의 의료보험 적용이 안되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네오의 IS-III active S-narrow는 하악 전치부 등 치조골의 폭이 좁은 위치에 식립할 수 있는 Two Piece 임플란트로 술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만 65세 이상 환자의 시술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골폭이 좁은 위치에 GBR 등 추가적인 수술이 부담되거나 최소 침습 수술을 원하는 이들에게 더욱 용이하다. 

네오는 “IS-III active S-narrow는 좁은 골폭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 환자와 시술자 모두 부담을 덜어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기술 개발을 통해 좋은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