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수술~유지관리 패키지 강연 눈길
상태바
임플란트 수술~유지관리 패키지 강연 눈길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10.27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OMI 추계학술대회 성료…1400명 등록‧참가로 성황
KAOMI 온라인 추계학술대회 강연 화면 캡쳐
KAOMI 온라인 추계학술대회 강연 화면 캡쳐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정명진) 온라인 추계학술대회가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약 1천4백명이 등록‧참가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슬기로운 치의생활’을 콘셉트로 총 7명의 연자들이 임플란트 관련 강연을 꾸렸다. 이대목동병원 치주과의 이종빈 교수는 ‘지조제보존술 부위의 연조직 보존과 재생을 위한 단계별 전략’을 주제로 임플란트의 성공적 식립을 위해서는 연조직 건강도 중요함을 강조하며 키포인트 위주로 내용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서울효치과의 박정철 원장의 ‘임플란트 발전과 임상의 변화’,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교실 이성조 교수의 ‘소시지 테그닉과 CTi membrane의 술식적 차이 및 부작용의 비교’ 강연이 진행됐다.

또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치과보철과 이유승 교수는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한 보철 디자인’을 주제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치주과의 김영택 교수는 ‘보철적/생물학적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한 수술적 고려사항’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KAOMI 온라인 추계학술대회 강연 화면 캡쳐
KAOMI 온라인 추계학술대회 강연 화면 캡쳐

해외 특강으로는 스위스 취리히 대학 치주과 Patrick Schmidlin 교수가 연자로 나서 ‘Maintenance and re-establishment of peri-implant health: The great challenge’에 대해 강의하며 임플란트 주위염 발생 시 감염 및 오염된 임플란트 표면을 처치하는 기구와 술식을 소개했다.

아울러 특강으로는 제일이비인후과 정승규 원장의 ‘치과 치료 시 주의해야할 상악동 구조와 병변’ 강연이 진행됐다. 정 원장은 이비인후과 영역에서 다루는 상악동의 해부학적 구조와 그 질환의 대처에 대해 실질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다뤘다.

장명진 회장은 “추계학술대회를 통합적 임플란트 수술, 보철, 유지관리 패키지 강의로 구성해 참석자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온라인 교육이 됐으리라 생각한다”면서 “올해 마지막 행사가 될 12월 동계특강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