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보철의사과정 대면 강연 진행
상태바
우수보철의사과정 대면 강연 진행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1.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오스템 대강당서 제2차 교육 진행
대한치과보철학회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 제2차 교육이 오프라인으로 지난 16일 오스템임플란트 대강당에서 열렸다.
대한치과보철학회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 제2차 교육이 오프라인으로 지난 16일 오스템임플란트 대강당에서 열렸다.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심준성 이하 보철학회) 온라인교육원(위원장 김성균)에서 시행하는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 제2차 교육이 지난 16일 오스템임플란트 대강당에서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경북대학교 이두형 교수가 ‘디지털 보철 술식에서 살펴야 할 주요 변수’, 부산대학교 이소현 교수가 ‘성공적인 총의치 치료를 위한 임상 팁’을 주제로 3시간동안 시행됐다.

아울러 이날 심준성 회장은 보철학회 행사 지원 및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준 오스템임플란트 교육연구원 조인호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키도 했다.

보철학회 관계자는 “우수보철치과의사과정 교육방식은 근거에 입각하고 기본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적 지식 함양을 목표로 한다”며 “그간 감염병 상황으로 대면방식 교육이 극히 제한됐으나, 방역수칙을 지키며 이번 교육에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큰 것으로 판단돼 가능하면 계획된 오프라인 교육은 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심준성 회장(오른쪽)은 오스템임플란트 교육연구원 조인호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심준성 회장(오른쪽)은 오스템임플란트 교육연구원 조인호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은 6개월간의 집중적인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이다. 보철학회 온라인 교육원에 업로드된 보철학 관련 강연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5회의 오프라인 교육에서는 보철학 분야의 유명 연자들의 심도 있는 강연과 토의를 제공한다.

이러한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은 1년 1회 선착순 50명을 모집하며, 오프라인 교육과 30개 이상의 온라인 강좌를 이수해야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 해당 과정을 수료하면 보철학회 평생회원 자격을 받을 수 있으며, 홈커밍데이라는 우수보철의사과정 수료생들만을 위한 교육에도 참석할 수 있다. 

현재까지 543명의 치과의사가 우수보철의사과정을 수강했으며, 보철학회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