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치 정책연, 2022 연구과제 공모 개시
상태바
건치 정책연, 2022 연구과제 공모 개시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1.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수기간 1월 24일~2월 4일…건치 구강보건정책 역량 강화 목표‧지부 간담회도 개최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공동대표 김형성 조병준 이하 건치) 구강보건정책연구회(회장 류재인 이하 정책연)이 2022년 연구과제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건치와 건치 지부의 정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공모 분야는 ▲구강건강불평등 개선 ▲취약계층 무료진료 ▲치과의료보장성 강화 ▲건치와 부합되는 연구주제 등이다.

아울러 정책연은 이번 공모를 계기로 건치 지부와 간담회를 열고 정책역량강화 방안을 모색한단 방침이다.

제출 서류는 정책연 카페(https://cafe.naver.com/policyteam)에서 ▲연구과제 수요조사 제안서 ▲개인정보 공개‧활용 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gunchi@hanmail.net)로 접수하면된다.

신청자격은 건치 또는 정책연 회원에 한하며, 접수기간은 오늘(24일)부터 오는 2월 4일 오후 2시까지다.

접수마감 후 정책연 연구과제 선발평가위원회에서 연구제안서를 심의, 평가한 후 선정된 연구자 혹은 단체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정책연(02-588-6944)로 하면 된다.

류재인 회장은 “건치스러운 구강보건정책 생산을 위한 후원회비들이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쌓이게 됐다”며 “건치 구성원들의 구강보건정책 생산 역량을 키우고 발전시키는 계기를 만들고자 연구과제 공모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류 회장은 “처음 시도하는 사업이니만큼 많은 건치 및 정책연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건치 구강보건정책연구회 2022 연구과제 공모
건치 구강보건정책연구회 2022 연구과제 공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