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지부장, 민주당 지지선언 반대
상태바
6개 지부장, 민주당 지지선언 반대
  • 윤은미 기자
  • 승인 2022.01.2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제도개선안도 사실상 무산…‘협회장 임원 임면권’만 정관개정안 올린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이 협회장에 임원 임면권을 부여하는 정관개정안이 4월 대의원총회에 상정될 것이라고 지난 21일 기자간담회에서 밝혔다.

박 협회장이 야심차게 밀어붙였던 선거제도 개선을 위한 정관개정안은 지부장협의회에서 끝내 결론을 도출하지 못하면서 무산됐다. 바이스제도는 물론 결선투표도 현행대로 갈 예정인데, 이에 대해 박 협회장은 “1+3 방식에서는 결선투표가 필요치 않다고 생각하는데 협회장이 의견을 제시하면 너무 많은 의혹을 제기하는 상황이라 이또한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며 “필요하다면 지부에서 결선투표 폐지안을 대의원총회에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대선 정책활동을 위해서는 이재명‧윤석열‧안철수 캠프를 모두 접촉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박 협회장은 “민주당이 임플란트 급여 확대 제안을 공약으로 받아들이면서 지부장협의회에 지지선언을 요청했으나 6개 지부가 반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치과계가 결정된 상황에 대해서는 단합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반대만하는 상황이 답답하다”고 토로했다.

박 협회장은 “임플란트 보험 적용 개수를 2개에서 4개로 늘리는 안은 제 공약이자 이상훈 집행부에서 꾸린 정책연구원 제안서의 1번 제안”이라고 강조했다. 일각에서 우려하는 임플란트 보험 수가 인하 가능성에 대해서도 선을 그었다. 박 협회장은 “수가 인하를 전제로 임플란트 보험을 확대하는 방안은 생각조차 하지 않고 있다”며 “수가를 깎아야 한다면 삭발이든 단식이든 모두가 들고 일어날 각오로 막아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임플란트 비급여 저수가가 심각한 상황에서 수가가 보전되지 않으면 (임플란트 확대) 공약을 제안하지 말아야 하냐”면서 “잘못된 관행수가를 바로 잡을 대책은 없고 반대만 하는 지부장들의 생각이 궁금하다”고 비판했다. 박 협회장은 “모 지부장은 수가 문제는 자칫하면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소될 수 있다고도 하는데 그런식이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면서 “임플란트 보험이 4개로 확대되면 정해진 보험파이로 인해 기존 치과보험이 약화되거나 수가가 깎일 것이라고도 하는데 보험시스템이 그렇지가 않다”고 설명했다. 

임플란트 보다 틀니 급여 확대가 더 시급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신경쓰고 있다. 중요도에서 밀린 것은 아니다”라고 답했다. 박 협회장은 “대선정국이기 때문에 공약을 단순화 시켜 크게 가져올 수 있는 것을 제안한 것”이라며 “추후 당선자가 나오고 인수위가 꾸려지면 충분히 다룰 수 있는 문제”라고 말했다. 

치협이 메가젠과 구인구직사이트 개설을 위한 협약식을 맺은데 대해서는 메가젠에 대한 확고한 신뢰를 내비쳤다. 박 협회장은 “협회와 함께 하면서 반사이익을 생각하는 기업은 아니라는 신뢰가 있어 함께 해보려 한다”며 “빠른 시일내에 회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가 있길 바라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