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OneClick 1.2버전 '업데이트' 출시
상태바
오스템, OneClick 1.2버전 '업데이트' 출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2.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청구 기능 강화 등 사용편의성 획기적 개선
'OneClick 1.2' 버전
'OneClick 1.2' 버전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치과용 전자차트 SW 'OneClick 1.2' 버전을 업데이트 출시했다. 

‘OneClick’은 보험청구 SW ‘두번에’와 전자차트 SW ‘하나로’의 특장점을 통합한 차세대 전자차트로 오스템의 'OneClick 1.2' 버전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오스템은 “특히 보험청구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면서 “별도 팝업창이나 화면전환 없이 한 화면에서 보험청구 업무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며 누락, 보완, 추가 청구 자동집계 기능 등이 추가돼 과거 청구 데이터와 연동해 필요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입력해준다”고 강조했다. 

EDI 메뉴도 리뉴얼됐다. 청구 전 사전점검, 접수반송증, 심사결과통보서 등의 전자문서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돼 업무 효율성이 대폭 높아졌으며 심평원에서 수신된 문서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앱 연동 기능도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차트스캔 앱과 데스크용 앱, 진료실용 앱 등 'OneClick' 관련 모바일 앱을 마련해 사용 편의성과 진료 효율성을 높였다.

오스템은 "차트스캔 앱을 통해 종이차트로 작성된 서류를 손쉽게 모바일로 업로드할 수 있다"며 "기존에 종이차트를 사용하던 치과가 전자차트로 전환 시 가장 고민했던 부분을 이 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데스크용 앱을 활용해 모바일 기기로 동의서 서명도 간편하게 받을 수 있으며 진료실용 앱의 경우 접수목록과 문진, 전자차트, 펜 차트, 영상 등 진료 내역을 모바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예약표 및 예약 등록 기능도 새롭게 추가돼 진료관리도 더욱 편리해졌다. 

'OneClick'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치과 내 무선 네트워크를 연결해 별도 연동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OneClick'은 월 구독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기본 월 사용료 이외의 추가 비용 없이 병원 내 모든 PC에 설치, 사용할 수 있다.

오스템은 "업데이트 출시된 OneClick 1.2는 사용 편의성과 진료 효율성을 크게 개선한 제품"이라면서 "OneClick이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허브이자 핵심 비대면 치과진료 솔루션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사용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