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Ⅱ급 부정교합 치료 어떻게 할까?
상태바
성장기 Ⅱ급 부정교합 치료 어떻게 할까?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3.0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 오는 27일부터 온‧오프라인 학술집담회 개최
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가 오는 27일부터 5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학술집담회를 진행한다.
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가 오는 27일부터 5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학술집담회를 진행한다.

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회장 차봉근)가 온‧오프라인 학술집담회를 개최하고, Ⅱ급 성장기 교정치료의 다양한 지견들을 나눈다.

‘Golden Time for Class II treatment; Emergency Concept in Orofacial Orthopedics’를 대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집담회는 ▲3월 27일 ▲6월 19일 ▲9월 25일 ▲12월 11일 ▲2023년 3월 12일 등 총 5번에 걸쳐 진행된다.

차봉근 회장은 “Ⅱ급 부정교합의 이환율이 늘어난 것이 몸소 느껴진다”면서 “Ⅱ급 부정교합을 적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후에 양악수술이나 무리한 발치교정치료를 피할 수 없기 때문에 하악골 성장에 개입할 수 있는 성장기가 Ⅱ급 부정교합을 해소할 수 있는 골든타임”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그는 “특히 Ⅱ급 부정교합과 관련된 코골이, TMD, 악골 비대칭에 관해 이번 연속 강연을 통해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라며 참여를 독려했다.

3월 27일 강연으로는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차봉근 교수의 ‘Umbrella effect’, 이앤장치과교정과 이협수 원장의 ‘Activator란 무엇인가?’ ▲바른이턱치과 최혜림 원장의 ‘Activator의 임상적 적용’ ▲바른스마일치과교정과 이경훈 원장의 ‘성장기 II급 환자에서 사용하는 Headgear’ 등이 준비됐다.

한편, 이번 학술집담회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오프라인 강연회는 서울역 인근 광명데이콤 본사에서 개최되며 최대 40명까지 참석할 수 있다. 온라인은 Zoom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접속 주소는 강연회 전날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발송될 예정이다. 

학술집담회 등록 및 문의는 바른스마일치과교정치과(031-326-0123)나 QR코드로 가능하다. 집담회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krso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등록 QR 코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