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치과 인테리어 '600호 치과' 돌파
상태바
오스템, 치과 인테리어 '600호 치과' 돌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4.0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독보적 1위 수성… “올해부터 인테리어 사업 글로벌화 본격 추진”
오스템 치과 인테리어가 600호 치과를 돌파했다.
오스템 치과 인테리어가 600호 치과를 돌파했다.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지난 1일 치과 인테리어 600호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오스템은 지난 2016년 SIDEX를 통해 치과 인테리어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바 있다. 사업 개시 2년만인 지난 2018년 100호 치과를 돌파한데 이어 2019년 200호, 2020년 300호를 돌파했으며 지난해에는 무려 500호 계약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올해는 채 1분기가 지나기도 전에 600호 계약을 따내면서 국내 치과 인테리어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다. 

오스템 "치과 인테리어는 치과 공간 용도와 치과의사 의도를 잘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과 설계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스템은 누구보다 치과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기에 치과 규모와 진료과목, 운영방식에 따라 최적의 공간 디자인과 함께 고품질의 빠른 시공으로 치과의사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실제 오스템은 국내 유일의 치과 인테리어 연구소를 설립하고 인테리어 분야 R&D에도 집중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의료진 동선 분석, 최적의 체어 수, 레이아웃 등을 제시하고 진료실과 대기실, 수술실, 상담실, 영상실, 기계실, 직원실 등 모든 공간을 대상으로 조형 연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심미성과 실용성, 내구성을 두루 갖춘 최적의 진료 환경을 선보이고 있으며 '고품질 치과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 공간은 서울 마곡에 위치한 오스템 본사 2층에 마련된 모델치과를 통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중형과 대형 규모의 치과를 위한 모델치과를 구축하고 있으며 특히 가장 최근에 오픈한 65평 모델치과는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마감재, 조명 등을 적용, 오스템 치과 인테리어 연구소의 기술력이 집약돼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오스템은 "모델치과를 직접 둘러보고 상담도 즉석에서 받아볼 수 있어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면서 "인테리어 디자인뿐만 아니라 디지털 치과 환경에 어떻게 대비하고 준비해야 하는지도 엿볼 수 있어 신규개원은 물론 재개원을 준비하는 치과의사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스템 본사에 마련된 65평 모델치과 대기실 전경.
오스템 본사에 마련된 65평 모델치과 대기실 전경.

신속한 고품질 시공과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도 오스템의 인테리어를 선택하는 이유이다. 오스템은 자체 전문 시공팀을 구축, 인원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으며 체계적인 시공 프로세스를 통해 현재 50평 기준 2주 이내 시공 완료를 목표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테리어 사업 진출 당시부터 업계 최초 2년 A/S 보장 제도를 시행(단 인테리어 시공에 한함)하고 있으며, 문제 발생 시에도 24시간 이내 방문 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문제를 처리해주고 있다. 오스템은 이러한 사전·사후관리 시스템으로 치과 개원 후 고충 중 하나였던 인테리어 시공 뒤 A/S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한 바 있으며 개원 상담부터 A/S까지 치과의사들에게 필요한 Total Solution을 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국내 치과 인테리어 업계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오스템의 다음 목표는 글로벌 시장이다. 첫 진출 국가는 싱가포르로 이미 인허가를 획득하고 사업 개시에 착수, 올해는 인테리어 사업의 글로벌화가 본격 추진되는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5개국에 치과 인테리어 생산 공장을 설립, 치과 전문 가구와 시공 품목을 현지 생산·공급할 계획도 추진하고 있다. 

오스템은 "치과 인테리어 600호 치과를 돌파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치과의사들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인테리어 회사로써 해외 생산기지 구축을 통해 전 세계로 인테리어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는 등 글로벌 치과 인테리어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방침"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