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치의학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상태바
노년치의학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4.1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부터 12까지 덴올 통해 진행… 총 511명 참여 '성황'
노년치의학회가 춘계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노년치의학회가 춘계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고홍섭 이하 노년치의학회)가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덴올 사이트를 통해 2022년 추계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잘 먹고 잘 씹는 건강한 노년생활 만들기’라는 주제 아래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회원과 비회원 포함 총 511명이 참여하는 등 큰 성황을 이룬 가운데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치과보존학교실 서덕규 교수의 'Cracked tooth? or crack tooth syndrome?' ▲이성근치과 이성근 원장의 '지역사회 구강돌봄진료제도' ▲김성훈 치과 김성훈 원장의 '노인과 치과 임플란트' ▲마일스톤즈치과 장원건 원장의 '교합고경 개선이 노년층의 교합회복 치료에 주는 영향'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가정의학과교실 원장원 교수의 '노쇠, 근감소증: 영양섭취를 중심으로' 등의 강연이 펼쳐졌다.

고홍섭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노인환자의 치과치료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인 치아의 균열, 교합, 임플란트 치료 등에 대해 다루면서 동시에 노인의 구강건강 문제를 이해하는데 가장 근본적이라고 할 수 있는 노쇠와 근감소증에 대한 강좌를 진행하는 한편 지역사회 구강돌봄진료제도와 같은 미래의 노인치과학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노년치의학회는 노인들에게 더 나은 치과의료를 제공해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학술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노년치의학회는 현재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시니어구강관리전문가 과정을 진행 중에 있다. 지금까지 총 13기 과정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돼 많은 시니어구강관리전문가들을 배출해왔으며 오는 6월말에는 제14기 1차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