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작품으로 ‘구강보건 중요성’ 알려요
상태바
내 작품으로 ‘구강보건 중요성’ 알려요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4.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치, 구강보건의 날 기념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 진행…마감 5월 19일
경기도치과의사회가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보건 작품공모전, 유공자 시상식 등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도치과의사회가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보건 작품공모전, 유공자 시상식 등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이하 경치)가 오는 6월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호텔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경치는 대국민 구강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각종 홍보망을 통해 구강보건에 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 유공자 선정 등을 진행했다.

구강보건작품 공모전은 경기도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구강보건 및 구강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주제로 ▲글짓기 ▲구강보건 그림 ▲구강보건 4행시 ▲양치질 동영상 ▲사연이 담긴 치과사진 등 5개 부문으로 실시한다. 

글짓기는 200자 원고지 8매 내외로, 그림은 자유형식, 4행시는 ‘구강보건’, ‘치아의 날’ 혹은 ‘6월 9일’ 중 골라 작성하면 된다. 양치질 동영상은 스마트폰으로 응모자 본인, 가족, 반려동물의 양치질 영상을 1분 내외 분량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연이 담긴 치과 사진은 치과의사와 찍은 사진이나 치과 내부 사진을 사연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되며, 응모 마감은 오는 5월 19일까지다. 글짓기‧그림‧4행시는 ‘우편접수’로, 양치질 동영상은 이메일(gda07@naver.com)으로, 사연이 담긴 치과사진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또 경치는 경기도 관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치아사랑 UCC 공모전’도 진행한다. 개인 또는 6인 이내의 팀이 응모 가능하며, ‘치아 사랑과 구강건강’을 주제로한 UCC를 제작해 출품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gda07@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유공자 표창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경기도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구강보건 증진에 일조한 교직원을 추천받아 수상자를 선정한다.

아울러 경기도 치과계 유관 단체로부터 치과위생사, 치과기공사, 간호조무사 등도 추천받아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경치는 올해 처음으로 시‧군분회로부터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힘쓴 회원 및 보건소 관계자를 추천받아 수상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치 홈페이지(www.ggda.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