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대선 평가…실종된 ‘공공’의료는 어쩌나?
상태바
20대 대선 평가…실종된 ‘공공’의료는 어쩌나?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4.2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치신문TV』 보건의료정책분야 릴레이 간담회…20대 대통령선거 평가와 보건의료 정책 전망 ep.01
『건치신문TV』 보건의료정책분야 릴레이 간담회…20대 대통령선거 평가와 보건의료 정책 전망 ep.01 (제작=문수빈)
『건치신문TV』 보건의료정책분야 릴레이 간담회…20대 대통령선거 평가와 보건의료 정책 전망 ep.01 (제작=문수빈)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윤석열 후보가 당선됐다. 양쪽 진영 모두에서 개운치 않은 뒷맛을 남긴 선거였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 

코로나19 국면에서 치러진 선거였음에도, 고질적인 한국 정치의 폐해인 양당정치와 비판을 위한 비판, 네거티브가 난무해 정작 중요한 의제로 다뤄져야 할 보건의료‧복지 공약은 도외시 됐다.

앞서 본지의 『김철신의 보건의료 기사 읽기』에서 이번 대선에 출마한 각 후보자의 공약을 살펴 본 데 이어, 『건치신문TV』를 통해 대선 전체에 대한 평가와 향후 윤석열 정부 하에서 진행될 보건의료 정책 방향과 시민사회의 대응방향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본지는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구강보건정책연구회(이하 연구회)와 함께 ‘보건의료정책분야 릴레이 간담회’를 기획하고, 첫 번째 게스트로 불평등끝장넷과 좋은공공병원만들기운동본부 정형준 공동집행위원장을 초청해 날카로운 평가를 들어 봤다.

한편, 본지 『건치신문TV』와 연구회는 릴레이 간담회를 통해 87항쟁 이후 민중과 국민 건강권 확보를 위한 활동을 전개해 온 건강권실현을위한보건의료단체연합 소속 인사를 초청해 이슈를 점검하고, 앞으로의 활동방향 및 비전을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영상은 링크(https://youtu.be/T38k0uYGwMs)나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