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권하에서 보건의료 운동 방향은?
상태바
윤석열 정권하에서 보건의료 운동 방향은?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4.2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치신문TV』 보건의료정책분야 릴레이 간담회…20대 대통령선거 평가와 보건의료 정책 전망 ep.02
『건치신문TV』 20대 대통령 선거 평가와 보건의료 정책 전망 ep.02 (제작=문수빈)
『건치신문TV』 20대 대통령 선거 평가와 보건의료 정책 전망 ep.02 (제작=문수빈)

앞서 본지는 『건치신문TV』에 좋은공공병원만들기운동본부 정형준 공동집행위원장을 초청,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대한 총평과 각 후보의 공약을 비교했다.

특히 이번 대선에서 ‘보건의료’가 쟁점조차 되지 못했고, 향후 윤석열 정부하에서 기획재정부, 보험과 금융자본 주도의 우회적 의료민영화 정책이 펼쳐질 것이란 예측이 나와 시민사회를 긴장케 하고 있다.

그래서 『건치신문TV』 ‘20대 대통령 선거 평가와 보건의료 정책 전망 ep.02’에서는 보건의료‧시민사회가 의료의 공공성을 지켜내고, 방역 성공에 가려진 빈약한 의료체계를 튼튼하게 세울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본지 『건치신문TV』와 연구회는 릴레이 간담회를 통해 87항쟁 이후 민중과 국민 건강권 확보를 위한 활동을 전개해 온 건강권실현을위한보건의료단체연합 소속 인사를 초청해 이슈를 점검하고, 앞으로의 활동방향 및 비전을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영상은 링크(https://youtu.be/T6_vN-07YIU)나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