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장균‧허정민 원장, 복지부 장관 표창
상태바
오장균‧허정민 원장, 복지부 장관 표창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5.0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 참여로 지역사회 공헌 인정 받아
2022년 보건의날기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왼쪽부터) 오장균 원장, 허정민 원장
2022년 보건의날기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왼쪽부터) 오장균 원장, 허정민 원장

사단법인 바른이봉사회(회장 백승학 이하 바른이봉사회)는 봉사회 소속 오장균‧허정민 원장은 2022년 보건의날기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지난달 27일 밝혔다. 

오장균‧허정민 원장은 그간 대한치과교정학회(이하 교정학회)와 바른이봉사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에 꾸준히 참여하며 지역사회 공헌해 온 공로를 진정받아 이번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참고로 ‘청소년치과교정지원사업’은 지난 2003년 시작돼, 경제적 어려움으로 제때 교정치료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 교정치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1년 기준으로 1,560명의 청소년에게 교정치료를 시행했다.

오장균 원장은 “그간 바른이봉사회를 통해 치료받은 아이들이 반듯한 직장인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큰 보람과 행복이 됐다”면서 “작은 실천에 이런 포상까지 받게 돼 쑥스럽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정민 원장도 “그동안 사회로부터 받은 많은 도움을 교정치료를 통해 필요한 이들에게 다시 나눠줄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감사를 전했다.

교정학회 및 바른이봉사회 백승학 회장은 “사회적으로 큰 귀감이 돼 주신 두 분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면서 “더 많은 회원들이 동참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러 청소년들에게 등불 같은 존재가 돼 주시길 요청한다”고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