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재단-영풍문고, 미소나눔 캠페인 성료
상태바
스마일재단-영풍문고, 미소나눔 캠페인 성료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5.1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월 간 저소득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모금사업 진행

지난해 8월부터 올 4월까지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경선 이하 재단)과 영풍문고(대표이사 김경환)이 함께 진행한 저소득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모금사업 ‘미소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미소나눔 캠페인’은 지난 8개월 간 영풍문고 ▲사당역점 ▲신림점 ▲분당서현점 ▲김포공항롯데점 ▲왕십리역점 ▲종각종로본점 ▲여의도IFC몰점 ▲용산아이파크몰점 ▲스타필드코엑스몰점 ▲홍대점 내에서 진행됐다.

아울러 스마일 모금함과 장애인 구강건강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기부를 독려하고 저소득 구강건강문제의 심각성을 알렸다. 또 영풍문고 10개 지점 내 배포된 스마일재단의 배너와 북마크를 함께 촬영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인식제고 인승샷 이벤트도 펼쳐졌다.

스마일재단 김경선 이사장은 “지난 8개월간 진행된 미소나눔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었던 것은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에 따뜻한 관심을 가져준 시민여러분과 그 기회를 마련해 준 영풍문고 덕분”이라며 “이 감사함을 기억하며 앞으로도 씹지 못해 고통 받는 저소득 장애인의 치과 치료비 기금 마련을 위해 스마일모금함의 제로페이 QR코드 등을 도입해 더 편리한 방법으로 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정안전부의 후원을 받아 스마일재단이 주관하는 제2회 장애인 구강건강 인식개선 공모전 ‘함께해요, 더(The)이로운 생활!’은 심각한 구강 건강문제를 겪고 있는 저소득 중증장애인의 사연을 읽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마일재단(02-757-2835) 및 홈페이지(www.smilefund.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