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치,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연다
상태바
대구치,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연다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5.1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야구 경기 관람 등 시민대상 구강보건캠페인 진행 예정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이기호 이하 대구치)가 오는 6월 9일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1층 니사금홀에서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매년 대구시내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 치아사랑 글짓기 응모전’ 수상자들과 올해 처음으로 대구시내 중고등학생들에게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시행한 ‘구강보건의 날 기념 포스터 및 동영상 응모전’ 수상자, 그리고 ‘건치어르신 선발대회’를 통해 대구지역 거주 만 65세 이상 어르신 중 치아건강이 우수한 어르신들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6월말에는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대구치 회원 및 치과가족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프로야구 경기 관람을 진행한다. 대구치는 이날 프로야구 경기관람을 통해 시민대상 구강보건캠페인과 함께 회원 및 치과가족들에게 응원용 막대풍선과 생수 등 기념품을 제공,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 침체 및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대구치는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 ‘DIDEX 2022’에서도 1층 전시장 안에 구강보건교육관을 설치해 참관하는 시민들에게 구강검진 및 상담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하면서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홍보할 예정으로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