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구강보건의 날 기념 해시태그 이벤트
상태바
치협, 구강보건의 날 기념 해시태그 이벤트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5.2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9일 명동 포스트타워서 기념식‧한국은행 분수 광장서 체험부스 운영도…각 지부도 행사 예정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는 오는 6월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대국민 구강보건 인식 제고를 위해 구강보건주간인 내달 9일부터 15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하여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보건복지부#대한치과의사협회#구강보건의날#구강건강’이라는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치협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구강보건의 날 피드에 ‘좋아요’를 누른다 ▲구강보건 향상과 관련 이미지(양치, 가글, 불소사용 등)와 해시태그 업로드 ▲치협 인스타그램 관련 글에 ‘참여완료’ 댓글 작성하면 된다.

참고로 치협 공식 인스타그램 URL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e_kda9170다.

또한 치협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치과계 유관단체와 함께 6월 9일 12시부터 16시까지 한국은행 분수 광장에 대국민 홍보 부스를 마련해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홍보부스에서는 SNS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한 분들에게 ▲자일리톨 껌 ▲치약 ▲칫솔  ▲구강세정제 등 구강관리 용품을 배포할 예정이다.

치협은 이동치과진료버스를 이용해 이날 행사장에 방문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간단한 검진과 상담을 통하여 필요한 경우 불소도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이 오후 2시 서울 포스트타워 10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기념식은 그리고 치협과 보건복지부는 치과계 유관단체가 주최한다. 치협을 대표로 각 치과계 단체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치과계 내·외부 인사가 대거 참석해 국민 구강건강 향상에 나서겠다는 뜻을 함께할 예정이다.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홍보 포스터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홍보 포스터

 

6월 9일…전국서 다채로운 구강보건의 날 행사

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송 공모전을 개최한다. 분야는 유‧아동부터 성인, 노인까지 실천 가능한 구강관리법을 담은 창작 음원 또는 영상이다. 접수기간은 지난 25일부터 오는 6월 24일까지다. 관련 문의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www.khealth.or.kr)에서 하면 된다.

전국 시·도치과의사회에서는 국민과 회원을 위한 각종 단합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단절된 소통의 장을 열겠다 것.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을 위한 구강건강 인식 개선 교육부터 공모전, 건치 선발대회, 기념식 등의 행사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회장 김민겸)는 6월 9일 ‘제77회 서울시치과의사회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서울시청 지하 2층 시민청 태평홀에서 진행한다. 기념식에서는 유공자 표창과 함께 UCC 공모전, 치아 그리기, 구강보건 관련 4행시 등 이벤트 관련 시상식을 개최한다. 아울러 6월 9일까지 구강보건에 대한 대국민 온라인 퀴즈 이벤트도 개최한다.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한상욱)는 6월 9일 부산시청에서 열리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 참석, 구강보건의 의미를 되새기고 유공자 표창 등을 수상한다.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이기호)는 6월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열고 치아사랑 글짓기 공모전과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를 진행한다. 또 6월 하순에는 회원 및 치과 가족 화합을 위한 프로야구 경기 관람 및 기념품 증정 행사도 예정하고 있다. 이 밖에도 7월 1~3일에는 대구 엑스코 개최 예정인 DIDEX 2022에 참가해 구강보건 교육과 검진 및 상담을 펼친다.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형민우)는 6월 12일 무등산 일대에서 광주 시민 대상의 구강보건 캠페인을 연다. 다만 코로나19가 아직 완전히 종식되지 않았기 때문에, 건치학생 선발 및 시상식 등 당초 기획했던 대국민 구강보건 행사의 일부는 올해 하반기로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7월 1일에는 회원들을 위한 ‘치과인의 밤’도 개최한다. 이날 행사를 통해 그동안 소원했던 회원 간 친목을 다지고 소통의 장을 열 계획이다.

대전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조영진)는 6월 4일 회원 및 가족 참여 프로야구 경기 관람 행사를 준비했다. 6월 10일에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대체해, 회원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6월 19일에는 ‘육구산악회와 함께하는 봄나들이 여행’을 기획해, 곤지암 화담숲으로 회원 친목 여행을 떠난다.

울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허용수)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대체해, 6월 11~12일 경주 코모도 호텔에서 ‘울산광역시치과의사회 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를 연다. 제주지부(회장 장은식)는 6월 11일 지부 회관에서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연다. 이날 행사에서는 회원들을 위한 작은 음악회와 와인가든파티도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도 6월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및 구강보건상 시상식’을 수원 코트야드메리어트 레이크파크볼룸에서 연다. 이날 행사에서는 글짓기, 그림, 4행시, 양치질 동영상, 치과 사진 등 구강보건작품 우수작 및 치아사랑 UCC 공모전 시상 등이 진행된다.

강원도치과의사회(회장 변웅래)는 원주·강릉·춘천·속초·삼척·홍천·철원 등 각 분회마다 2~4곳에 구강보건의 날 기념 현수막을 6월 7일부터 12일까지 게시한다. 아울러 지난 5월 강원도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펼친 ‘2022 구강건강에 관한 웹툰 및 포스터 공모전’의 심사와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경상북도치과의사회, 전라남도치과의사회, 충청북도치과의사회, 충청남도치과의사회, 공직치과의사회는 각 분회 행사 지원 등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기념행사 계획을 검토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