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건강연대, 불소치약 사용팁 ‘발표’
상태바
치아건강연대, 불소치약 사용팁 ‘발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6.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온라인 개최… 청년서포터즈 시상도
치아건강시민연대가 오는 8일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거행한다.
치아건강시민연대가 오는 8일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거행한다.

‘건강형평성확보를 위한 치아건강시민연대(이하 치아건강시민연대)’가 오는 8일 오후 7시 30분부터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에서 치아건강시민연대 김종민 공동대표(부산참여연대 공동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법정 기념일이 된 ‘구강보건의 날’은 단순히 치과의료인들만의 행사가 아니라 국민구강건강증진을 위한 구강보건운동적 관점을 가지고 진행돼야 한다”면서 “치아건강시민연대가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 등 다양한 불소 이용 및 구강보건정책 생산 등을 통해 국민구강건강증진을 이뤄나갈 것”을 천명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이날 기념식에서는 ▲구강건강을 위한 불소활용 청년서포터즈 활동 보고 및 시상 ▲충치예방효과를 높이는 불소치약 사용 ‘10가지 팁’ 발표 ▲기념 토론회 등이 진행된다.

치아건강시민연대는 이날 지난 4월 9일 ‘불소의 날’ 기념행사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충치예방 효과가 과학적으로 검증된 불소에 대한 진실을 알리고 불소의 활용을 확대함으로써 국민 구강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발한 ‘불소 히어로즈’ 등 5개 청년서포터즈들의 지금까지의 대국민 활동 보고와 함께 이들에 대한 시상식을 거행할 예정이며, 이어 ‘불소농도 약 1,500ppm 치약 사용’ 등 10가지 불소치약 사용팁도 발표한다.

아울러 이후 진행되는 기념 토론회에서는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정세환 교수의 ‘불소를 이용한 구강건강형평성 개선의 의의와 방안’을 주제로 한 발제 및 종합토론을 통해 ▲전 세계의 구강건강불평등과 불소이용 ▲한국의 구강건강불평등과 불소이용 등을 비교·분석하면서 불소를 이용해 구강건강불평등을 실제적으로 줄여나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해볼 예정이다.

치아건강시민연대의 ‘구강보건의 날’ 온라인 기념식 참가 문의는

toothhealth0409@gmail.com  또는 02-588-6922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