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수복과 최신 접착 핸즈온 코스 '개강'
상태바
심미수복과 최신 접착 핸즈온 코스 '개강'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6.1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오는 7월 2일부터 양일간 마곡 연수센터서 진행
복합레진 활용 전·구치부 심미수복 노하우 완전 정복 기회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오는 7월 2일부터 양일간 '심미수복과 최신 접착 핸즈온 코스'를 진행한다. 

(왼쪽부터) 박성호·김선영·백장현 교수
(왼쪽부터) 박성호·김선영·백장현 교수

마곡에 위치한 오스템연수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코스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보존과학교실 박성호 교수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김선영 교수,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보철학교실 백장현 교수가 연자로 나서 심미 수복과 최신 접착제 트렌드에 대한 열띤 강의를 들려줄 예정이다. 

오스템은 "이틀 동안 진행되는 핸즈온 코스로 복합레진 사용과 보철 접착 시 시멘트 활용 노하우를 대가들에게 직접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라면서 "실습 위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임상의 깊이와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첫 강의는 박성호 교수가 포문을 연다. '복합레진 활용 전치부 수복 및 본딩제 사용법'을 주제로 ▲복합레진을 이용한 심미성 향상시키기 ▲상아질접착제 사용법 ▲광조사기 사용법 ▲전치부 수복을 위한 효과적인 재료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며 ▲4급 와동 수복 ▲Diastema Closure ▲전치부 Facing 등 실습도 예정돼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둘째 날에는 김선영 교수가 'Case에 맞는 구치부 수복방법 선택과 인레이∙온레이 접착 시 레진 세멘트 사용법'에 대한 강의를 통해 ▲구치부 직접 복합레진 수복 ▲구치부 심미 인레이∙온레이 ▲인레이∙온레이 접착 등에 대한 이론과 함께 풍부한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백장현 교수는 ▲심미보철의 핵심 개념 ▲지르코니아 보철물의 마무리 ▲ 세라믹 보철물의 마무리 ▲임플란트 보철물의 마무리에 대해 심도 깊은 강의와 함께 심미보철(라미네이트) 접착 실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성호 교수는 "이번 코스는 복합 레진을 활용한 전∙구치부 심미 수복과 간접 수복 시 필요한 최신 접착 노하우를 참가자들이 확실히 마스터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 구성과 실습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빠른 속도로 변하는 심미 수복과 접착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어가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임상 케이스에 대한 술기 능력도 함께 함양할 수 있도록 강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