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학회, 2022년 학술세미나 '성료'
상태바
치과위생학회, 2022년 학술세미나 '성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6.2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17일부터 3회에 걸쳐 치과위생사 실무교육 진행 예정

임상에서 치과위생사의 업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한 실무 위주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 이하 치과위생학회)가 지난 12일 'An innovative dental hygienist, new challenge'라는 주제 아래 '2022년 학술세미나'를 온라인(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했다.

김욱 원장(왼쪽)과 범선미 치과위생사.
김욱 원장(왼쪽)과 범선미 치과위생사.

김민정 회장의 개회사로 진행된 이번 학술세미나에서는 TMD치과 김욱 원장이 첫연자로 나서 `치과 임상과 병원경영에 도움이 되는 2022년 턱관절 장애의 보험청구´라는 주제로 턱관절 장애의 진단 및 치료의 단계별 치과임상과 그에 따른 행위별 술식 및 보험청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서울대학교치과병원 범선미 치과위생사는 `진료실 감염관리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감염관리의 원칙 및 체계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 맞춰 감염성 질환의 원내 확산 방지를 차단하고 환자와 의료진의 안전한 진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표면 관리 및 수관 관리, 의료기구의 세척·소독·멸균 과정, 세탁물 감염관리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민정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번에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 학술세미나가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며 "치과위생사들의 관심과 열정적인 모습으로 한층 더 수준 높은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음에는 더 좋은 주제로 찾아 뵙겠다”고 전했다. 

한편 치과위생학회는 임상치과위생사들의 역량강화 및 업무 정립을 위해 오는 7월 17일부터 3회에 걸쳐 '치위생과정 기반 예방 및 유지관리'라는 주제 아래 치과위생사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이론 강의와 함께 실습이 병행되는 이번 실무교육은 보수교육점수 6점을 받을 수 있는 현장 교육으로 수강자를 10인으로 제한해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또는 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