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난 근본 원인 사실은 ○○○에 있다?!
상태바
구인난 근본 원인 사실은 ○○○에 있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7.1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치신문TV-치위생정책연구소, 공동 기획 프로그램…치과위생사 구인난 1
(제작=치위생정책연구소)
(제작=치위생정책연구소)

건치신문TV와 치위생정책연구소(이하 연구소) 공동 기획 프로그램이 드디어 이름을 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양 단체는 첫 화, 파일럿 영상을 통해 프로그램 이름을 공모했고 이후 수많은 응모작이 쏟아졌다. 그 가운데 고심 끝에 선정한 것이 바로 ‘고품격 치과팀 토크쇼(Dental Team talk-Show, 이하 DTS)’다.

이 이름은 건치신문TV와 연구소 프로그램 취지이자 지향점인 ‘팀의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치과팀’이라는 용어를 알리기 위한 의도와 더불어 K-pop을 넘어 그 자체가 문화계 아이콘이 된 BTS(방탄소년단)와 같이 시청자들에게 익숙하게 들리도록 약칭을 썼다.

그렇게 탄생한 DTS는 첫 번째로, 치과계 7대(?) 난제인 ‘구인난’이 정말 구인난인지 그 정의와 현황, 문제점을 짚으며 매년 5천명 씩 배출되지만 어쩐지 주위에서 찾아보기는 힘든 치과위생사를 찾아 나선다.

그리고 알지만 누구도 건드리지 않았던 구인난의 근본 문제점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영상은 링크(https://youtu.be/sTl6P6UuSso)나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한편, 건치신문TV와 연구소는 국민 구강건강 증진을 목표로 치과의료인력 정책과 문제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홍보함과 더불어 구강보건 전문인력으로서의 치과위생사, 이들의 바람직한 사회적 역할 정립을 위해 DTS를 기획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